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변경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 Store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 체제인 스마트폰에서 음악이나 동영상, 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Play 스토어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휴대폰 내부저장소의 용량이 부족한 상황으로 인하여 설치된 앱을 한 번에 일괄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경우 폰이 부담을 느낄 때가 있고 가끔씩 끊김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여 불편할 때가 있을 거예요.

 

최신 스마트폰이면 용량이 넉넉할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될 일이 거의 없겠지만 예전부터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해오던 핸드폰이라면 이러한 부분에 있어 약간 처리 속도가 느려지거나 버벅거림 현상이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설정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모바일 화면을 켠 다음 Play Store 앱을 실행한 후 상단 좌측을 보면 3단 선이 보일 테니 눌러주시고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눌러주세요.

 

넘어간 페이지를 보면 기본설정 항목에 앱 자동 업데이트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3가지의 선택 사항을 안내하는 팝업이 나오는데 첫 번째는 항상 모든 네트워크 자동 사용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는 것이며 두 번째는 와이파이를 통해 사용하는 것으로 Wi-Fi 환경에 연결된 상태일 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것이고 세 번째는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으로 설정을 다시 바꾸지 않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설정입니다.

 

여기서 사용 안함을 설정한 후 완료하면 이후부터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시도되지 않을 테니 끊김 현상이나 버벅거리는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될 거예요.

 

728x90

 

이렇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문제 현상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고 또 다른 문제로 간혹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가끔씩 있을 텐데 이럴 땐 핸드폰 바탕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들어간 다음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설치된 앱을 목록으로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Google Play 스토어]를 찾은 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앱 정보 확인이 가능할 텐데 저장 공간의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 버튼을 각각 눌러주면 임시파일을 지워서 응답이나 로딩 과정을 좀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앞으로 오류가 생기지 않고 정상적으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 설정도 변경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처럼 변경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