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이미 국민 앱으로 자리 잡게 된지 오래이며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버그 수정 및 기능 추가, 앱 안정성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으로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필수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고 있고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거나 개선시키려는 방향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돼서 추가 기능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도움 될 때도 많은데요.

 

물론 대중적으로 좋게 받아들이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매번 바뀌는 설정으로 인해 자주 사용하던 기능들을 찾을 수 없어서 헷갈리고 오히려 불편하다는 말도 나올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여러가지 용도로 카카오톡을 쓸 때가 많고 어떤 날엔 상대방이 아닌 나에게 문자 메시지나 이미지 사진, 비디오 영상의 멀티디미어 파일을 전송할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필요한 작업을 마친 후 보안적인 부분을 유지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 모양을 누르려고 하는데 사라져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채팅방을 길게 누르면 메뉴가 나오면서 나갈 수 있지만 이 방법도 통하지 않는 것 같아서 난감했었는데 확인해 보니 PC 버전을 이용하여 빠져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728x90

 

그러니 평소에 저처럼 이러한 부분이 궁금했던 분들도 이 내용을 확인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나가시면 되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메신저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상단 채팅 메뉴 누르면 나와의 채팅방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제 해당 채팅방을 선택한 다음 키보드에서 Delete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나올 것이며 선택한 채팅방에서 나갈 거냐고 물어볼 텐데 참고로 이렇게 채팅방을 나가게 되면 대화내용이 모두 지워지고 휴대전화 카톡에서도 채팅방이 삭제될 거라고 안내할 테니 확실하게 결정한 상태라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른 절차를 진행할 필요 없이 바로 방이 삭제된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이제 보안상으로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테스트해 보기 위한 차원에서 모바일 앱을 열고 다시 내 프로필로 들어간 다음 나와의 채팅을 선택하니까 예전에 전송했었던 메시지와 사진, 동영상 파일이 모두 지워진 걸 볼 수 있었어요.

 

예전에는 방으로 들어가서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 과정을 아주 쉽게 완료할 수 있었는데 어떤 이유 때문인지 모르지만 나중에 업데이트가 또 이루어지면 그 땐 다시 예전처럼 나가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