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가족과 주변 친구, 아는 지인들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 사진 또는 동영상을 공유할 때도 있고 메신저를 통해 서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간혹 친하지 않은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접근을 해서 메신저 쪽지를 계속 보내며 심기를 불편하게 하거나 타임라인에 보이는 친구를 빌미로 귀찮게 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았더라도 여러 가지의 이유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내 친구를 보여주고 싶지 않거나 신경이 쓰이고 불편하게 느껴질 때는 설정을 바꿔서 노출되지 않도록 숨길 수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친구 리스트를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자신의 Facebook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 후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 타임라인으로 이동하여 [친구]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연결된 내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 상단 쪽을 보면 연필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공개 범위 수정]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팝업창이 열릴 것이며 친구 리스트와 팔로잉, 팔로워의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단계를 진행할 수 있는데 여기서 친구 리스트는 나의 타임라인에서 친구 사이를 확인하는 공개 대상을 관리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다른 타임라인에서 나의 친구 관계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뉴스피드와 검색 및 다른 페이스북 위치에도 이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우측 목록을 클릭하여 [나만 보기]로 변경하면 다른 사람이 볼 때 함께 아는 사람만 표시되고 모르는 다른 친구는 볼 수 없게 되니 변경한 후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728x90

 

참고로 전체 공개가 아닌 친구만 볼 수 있도록 변경하거나 사용자 지정을 통해 구분하는 것도 가능하니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이제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어 함께 아는 사이가 아닌 이상 연결되어 있는 다른 친구들은 볼 수 없게 되니 안심하면 되겠고 PC 환경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쉽게 바꿀 수가 있는데 앱을 실행하여 계정 로그인을 시도한 후 우측 상단에 선 3개 표시를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면 설정과 공개 범위가 있을 것이며 하위 메뉴로 설정을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다시 밑으로 내리면 [공개 범위 설정]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여기서 게시물과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 나를 검색할 수 있는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는데 내 활동 항목 중에 '회원님이 팔로우하는 사람, 페이지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을 누릅니다.

 

팔로잉 화면이 나오면 아래에 더 보기를 눌러 PC에서 적용했었던 것처럼 나만 보기 또는 원하는 항목에 체크를 하면 정상 적용되어 친구 리스트를 오픈하지 않을 수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쉽게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