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동영상 편집 어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앱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예전엔 비모(Vimo)라고 알려졌었지만 현재 이름이 변경되어 블로(VLLO)라고 불리고 있으며 이 어플은 모바일 환경에서 초보자들도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게 간편한 기능과 화려한 효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심심할 때나 기념일, 추억이 될 장소에서 혼자 또는 여러 명과 여행을 갔을 때 등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그 순간을 간직하기 위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가 있을 것이며 그냥 촬영한 것보다 좀 더 예쁘게 꾸미기 위해 효과를 넣고 편집을 해서 완성된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적이 있을 텐데요.

 

요즘에는 영상 감성시대가 인기를 끌고 너도 나도 콘텐츠를 만들어 크리에이터(유튜버) 또는 BJ의 꿈을 꾸고 있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에 발맞춰서 다양한 모바일 앱이 출시되고 있는 상태이지만 굳이 전문가의 수준이 아니라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는 블로(VLLO)가 유용하고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Vlog용, YouTube 사이트에 올릴 수 있게 서비스를 지원하는 동영상 편집 어플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우선 모바일에서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실행하여 'VLLO'를 검색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설치]를 누르고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실행되도록 합니다.

 

 

 

 

열린 화면에서 하단을 보면 "VLLO" 시작하기의 버튼이 표시되어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모션 포토와 멋진 비디오의 예시 영상을 보여줄 텐데 둘 중에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되고 모션 포토는 모션 스티커가 사진을 움직일 수 있게 할 수 있고 멋진 비디오는 올인원 동영상 편집기로 편집의 모든 걸 가능하도록 도와줄 겁니다.

 

728x90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 전체를 누르면 지금껏 폰에 저장되어 있던 다양한 종류의 사진과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구성의 화면 비율과 배경색, 사진 시간, 전환 등의 세팅을 설정할 수 있으니 완료 후 우측 상단에 체크를 눌러 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동영상 편집 어플로 꾸밀 수가 있는데 오디오 메뉴로 배경음악이나 효과음을 넣을 수 있으며 모션 스티커를 누르면 스티커와 라벨, 템플릿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자 메뉴에서 글자와 자막을 쉽게 넣을 수 있고 자막을 삽입하려고 할 때 글자 불투명도와 폰트의 크기, 색상 변환도 할 수 있으며 PIP에서 사진 및 움짤, 비디오 추가하여 불투명도와 시간 범위, 애니메이션, 순서, 가로반전, 분할, 복제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할 거예요.

 

 

 

 

처음에는 약간 어색하고 서투르겠지만 이용할 때 테스트로 하나씩 적용해 보면서 조금씩 기능적인 부분을 익히다 보면 초보자분들도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컴퓨터에서만 다룰 수 있을 줄 알았었던 여러 가지의 기능을 모바일 VLLO 앱을 활용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서 만족스러울 것이며 상황에 따라 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으니 기초적인 부분만 잘 익히면 다루기 쉬울 거예요.

 

이상으로 동영상 편집 어플 블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