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아이디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검색 및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으며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유튜브, Play 스토어, 지메일, 번역 등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초기 설정 시 Google 계정을 등록해야 될 것이며 사용함에 따라 계정 정보를 분명히 알고는 있었지만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이런 계정 정보를 메모하지 못하고 잊어버려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하나의 계정만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앞으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자신의 아이디가 제대로 생각나지 않을 경우 당황스럽겠지만 다행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현재 기억이 잘 나지 않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 구글 아이디 찾기 찾기 과정은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금방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우선 Google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을 보시면 [로그인]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넘어간 화면을 보면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적는 입력란이 보일 것이며 아래 쪽을 보면 '이메일을 잊으셨나요?'라는 링크가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전화번호 또는 복구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복구 이메일은 구글 계정 ID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최초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적었던 보조 이메일 즉, 추가로 또 다른 이메일 정보를 적었던 걸 입력하라는 것이니 적어주시면 될 거예요.

 

 

 

 

이어서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을 테니 성과 이름을 각각 입력하고 나서 밑에 [다음]을 누릅니다.

 

 

 

 

이제 보조 이메일 또는 보조 휴대폰 번호로 인증 코드를 전송 받을 수가 있을 테니 밑에 [보내기]를 누르고 조금만 대기하다가 해당 메일을 확인해 보면 도착한 메일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에는 보조 이메일 주소로 보내서 확인해 보니까 정상적으로 받은 메일함에 메일이 와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728x90

 

열어보면 전송된 인증 코드를 알 수 있게 될 테니 확인한 코드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다시 돌아와서 정확히 적어주시고 [다음]을 누르도록 합니다.

 

 

 

 

그러면 당시에 등록했던 이름이 나오면서 선택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구글 아이디 찾기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니 동일하게 진행하면 될 거예요.

 

Google 계정은 앞으로도 이용할 만한 일이 점점 더 많아질 테니 잃어버리지 말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잘 기억하거나 메모하시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며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계정을 다시 찾아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