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내채널 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본인이 직접 편집해서 만들어낸 영상을 업로드하여 공유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크리에이터나 실시간 방송을 통해 유튜버로 활동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계정을 만들어서 자신만의 콘텐츠 영상을 만들고 수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하는 것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크리에이터를 도전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자신의 채널을 만들었다가 다시 지우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하면 완전히 지워버릴 수 있는지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YouTube 사이트에 들어가서 본인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시도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프로필 모양이 표시되어 있을 텐데 클릭하고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보면 [고급 설정]이 있을 테니 누르고 유튜브 내채널 삭제를 위해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참고로 YouTube 채널을 지워도 Google 계정은 그대로 남게 되니 안심해도 될 것이며 클릭했을 때 다시 한 번 확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요청할 테니 입력하신 후 넘어가주세요.

 

728x90

 

이제 콘텐츠 숨기기 또는 삭제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며 2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야 되니 콘텐츠 완전 삭제를 눌러주면 되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유튜브 데이터를 완전히 지울 수 있다고 하니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내 동영상 127개와 내 재생목록 6개, 다른 채널 1602개 구독, 내 채널을 구독한 사람 2127명, 작성했었던 댓글, 댓글에 대한 답장과 좋아요, 메시지, 내 검색 및 영상 시청한 기록이 지워진다고 하니 밑에 [콘텐츠 삭제]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알고 계셔야 될 점이 있다면 처음에 만든 채널이 기본이고 나중에 추가로 만든 건 브랜드 채널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브랜드가 아닌 기본 채널을 삭제하려고 한다면 다른 채널의 데이터도 한꺼번에 지워질 테니 신중하게 결정해야 됩니다.

 

 

 

 

유튜브 내채널 삭제 과정 중 마지막은 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니 제대로 적어준 다음 진행하면 완벽히 지워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브랜드 계정만 삭제하고 싶을 땐 채널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해 주시면 되는데 진행할 경우 해당 채널의 한정된 데이터와 콘텐츠만 지워지게 될 겁니다.

 

상황에 따라 구글 계정을 추가로 만들어 채널의 소유권을 변경하거나 공동으로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며 혹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미리 작업한 파일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지울 수가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한 다음 결정됐을 때 처리하면 될 것 같아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