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java 다운로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인터넷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되고 있으며 네트워크 분산 처리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는데 보안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운영 체제 및 시스템에서 실행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특히 시스템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전문가분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기능 구현이 쉽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이 툴 같은 경우에는 현재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오라클(Oracle)이라는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용도에 맞는 파일을 설치하시는 게 좋은데 개발자 전용을 선택하면 게임과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문제 될 건 없겠지만 리소스와 저장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설치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java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과정을 잘 완료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오라클'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공식 홈페이지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주시고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주요 활동 항목을 보면 [다운로드]가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카테고리가 뉘어진 페이지로 넘어갈 텐데 Java 항목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발자 전용을 받으려고 한다면 Java (JDK) for Developers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에서 Oracle JDK 밑에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728x90

 

이제 다음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Java SE Development Kit 최신 버전을 이용할 수 있으니 라이센스 동의에 체크하고 사용하는 운영 체제에 맞는 걸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시면 될 거예요.

 

 

 

 

그러고 나서 지정된 경로로 이동한 다음 추가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되고 번거로운 설정 단계를 진행할 필요 없이 [Next] 단추만 누르다 보면 설치 과정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자는 이렇게 받으시면 되고 java 다운로드 일반 사용자 전용은 JRE 파일을 받으면 되는데 방금 전 지나갔던 과정 중에서 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 밑으로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Java Archive [DOWNLOAD]가 보일 테니 누르고 나서 [Java SE 10]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SE Runtime Enviroment를 설치할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라이센스에 동의 체크한 후 설치 파일을 내려받고 나서 실행을 해주시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니 무사히 설치 과정을 잘 마칠 수 있을 겁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오라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안내한 과정을 참고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