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입영통지서 출력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건장한 청년,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성인이 되고 병역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군입대를 준비하게 될 시기가 다가오게 될 텐데 쉬고 있는 상태라면 크게 문제 될 게 없겠지만 대학교를 다니던 중이라면 날짜에 맞춰 군휴학을 신청해야 되거나 사용하던 핸드폰 정지 등 준비해야 될 게 몇 가지 있을 겁니다.

 

 

 

 

또한 군입대 후 생활하면서 월급을 받기 위해 나라사랑카드를 챙겨야 하고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되며 입영통지서도 갖고 있는 게 좋을 텐데 이 문서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입영부대 및 일시, 모이는 장소 등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입대하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 필요한 문서이니 꼭 챙겨야 될 텐데 어쩌다 보니 분실하게 됐거나 찢어져서 다시 인쇄를 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프린트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입영통지서 출력 과정을 시작하기 전 미리 알고 계실 점이나 주의사항이 있다면 혹시나 문서가 위변조될 우려를 방지하여 공유 프린터에선 인쇄 작업을 할 수 없다고 하며 프린터 절약모드 사용 시 정상적인 문서 출력이 어려울 거라고 합니다.

 

 

 

 

또한 출력을 눌렀지만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할 경우 수동 설치해서 진행하면 된다고 안내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포털 사이트에서 '병무청'을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해 주세요.

 

참고로 병무청 사이트를 이용하면 입영신청부터 징병검사, 예비군동원훈련 일자조회, 군입대 및 군복무 안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 위에 3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 병무민원포털을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이 사이트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경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Inst_MaWebDRM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해야 되니 [다운로드]를 눌러 파일을 저장한 다음 지정된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 실행하도록 합니다.

 

728x90

 

압축되어 있는 상태를 해제 후 프로그램을 적용하기 위해 웹 브라우저를 종료해야 되니 계속 진행해서 완료해 주시면 될 거예요.

 

 

 

 

입영통지서 출력을 계속 진행하기 위해 다시 병무청 홈페이지를 열고 동일하게 들어가면 상단에 메뉴가 보이는데 [현역/상근]이 있으니 클릭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현역/상근입영민원 신청 및 결과 조회 서비스 항목을 선택한 후 표시한 것처럼 [현역병입영통지서]를 선택하세요.

 

참고로 입영일자가 결정된 사람과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은 자의 경우 병역법 시행령 제3조 2규정에 의해 귀하의 이메일 주소로 전송될 것이며 이외에 해당되는 분들은 등기우편으로 받게 될 것입니다.

 

 

 

 

현역병(상근예비역)의 입영통지서를 확인하거나 출력하고 싶다면 밑에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 본인인증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지원하는 Non-ActiveX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마치고 본인인증 서비스 창으로 이동하여 최종 단계를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입영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출력도 가능하니 안내에 따라주시고 인쇄 작업도 어려움 없이 잘 마칠 수 있을 겁니다.

 

입대할 때 챙겨야 할 준비물 모두 잘 지참해서 몸 건강히 잘 다녀오시길 바라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