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부의 상징을 의미하는 금괴 1kg 가격, 골드바 1000g 시세 정보를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지나가다가 우연히 듣게 됐던 뉴스 내용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자산은 금이며 시세나 흥정에 따라 값이 출렁거릴 때도 있지만 선호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진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보통 전체적으로 경기가 좋은 상황일 땐 안전 자산보다 특정 상품의 투자 비중을 높이기 위한 결정을 하는 경향이 있지만 경기가 좋지 않을 땐 안전하게 지속될 가능성이 높고 그만큼 금은 가치가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올해에도 역시 금테크가 각광을 받고 있는 상태인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시세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읽어 보고 평소 궁금했던 점이 해소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아니면 수중에 여윳돈이 있더라도 그냥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을 것이며 괜히 일만 벌려놨다가 나중에 혹시 모를 문제가 생기게 될까 봐 걱정이 되는 마음에 취급하지 않고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일 거라 생각하는데요.

 

물론 경제지표가 하락할 때 달러 강세, 금리 등 여러 가지의 요인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고 시세가 달라지겠지만 현재 매매기준율로 확인해 봤을 때 금괴 1kg 가격은 46,772,200원으로 책정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g당 46772원, 1000g이 1kg이며 1돈 기준 중량 3.75g인 걸 생각해서 약 266.66돈 정도라고 알면 되지만 시세와 금거래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유통 과정에서 책정 금액은 약간씩 차이가 있는 걸 아실 필요가 있는데요.

 

이렇게 큰 금액이기 때문에 여윳돈이 준비되어 있는 사람들이 금테크의 목적으로 갖고 계신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실물로 살 때와 팔 때의 시세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을 텐데 만약 여러 가지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샀다가 나중에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신중하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728x90

 

무게감 있는 막대기 형태로 보기만 해도 묵직해 보이는 골드바(Gold Bar)의 경우 한국 금거래소 사이트에서 확인해 본 결과 중량 1000g(1kg)이 54,130,000원 정도의 시세를 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 소재 금 순도가 999.9%이며 순금 특성상 중량이 높을수록 스크래치 모양이 약간씩 다를 수 있다고 하고 최근 들어서 금값 시세가 작년 12월부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투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확인하는 분들은 금값이 많이 올라가 있는 상태라 어느 정도 경기가 좋아진 다음 시세가 내려갔을 때 사기 위해 대기하고  있으며 이미 갖고 있는 분들은 팔기 좋은 시기라 생각되어 처분하기로 준비 중인 분들도 꽤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개념에서 알아보려는 것이 아니고 단순하게 주변 사람을 위해 선물하기 위함이거나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차원에서 미리 장만하는 것일 수도 있으니 지금 사면 무조건 손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금은 언제든지 상황에 따라 다시 현금화시킬 수 있는 실물 자산이며 경제 상황과 순도, 중량의 차이에 따라서 다시 되팔 때 가격이 달라지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상품이니 갖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날이 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금괴 1kg 가격 정보를 잘 알아보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며 나중에 골드바 1000g도 쉽게 사는 능력을 키워 지금보다 더 풍요롭고 나은 삶을 살 수 있기를 기원할게요.

 

평소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시기가 맞지 않았거나 다른 이유로 결정하지 못한 상태라면 이번 기회에 고급스러운 금을 매입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임을 알려드렸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