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사기계좌조회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온라인상에서 중고나라, 번개장터 같은 특정 카페 및 사이트를 통해 물품을 구매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며 중고지만 나름대로 상태가 양호해서 쓸 만한 것도 있고 손상된 흔적이 있으나 이런 점을 감안하고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직거래 또는 택배 배송을 통해 물건을 받았을 때 생각지 못한 하자가 있거나 아예 중고물품 자체를 전달받지 못해 사기 피해를 당한 분들도 꽤 많은데요.

 

그래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될지 몰라 머릿속이 복잡해질 수도 있을 텐데 그러니 처음에 거래하기 전 미리 잘 확인해보고 알아본 다음 진행하는 판단력과 지혜가 필요할 것입니다.

 

뭔가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면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파는 사람의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안전한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거래하기 전 필수로 확인해 보는 사기계좌조회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되겠고 문제 생기는 일을 방지할 수 있을 거예요.

 


 

사기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과 안전한 거래 성사를 위해 '더치트'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사기꾼 리스트, 사기 당했을 때 대처 및 대응하는 법 등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치트의 메인 화면이 열리면 사기 피해 사례를 검색하는 입력란이 보이지만 아래에 계좌 유효성 확인이 보일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상대방의 은행명과 계좌 번호를 입력한 후 자신의 이메일을 적으면 되는데 다른 이메일 주소는 수신 상태에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 gmail.com 사용을 권장한다고 하니 알고 계시고 [신청]을 누릅니다.

 

 

 

 

참고로 확인 결과는 신청 후 30분 이내에 알 수 있을 것이며 유효성 여부는 이메일로 전송될 테니 잠시 동안 기다리면 되는데요.

 

728x90

 

이후 지메일로 들어가서 받은 편지함을 열고 더치트에서 받은 편지를 열면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유효성 결과를 확인하실 수가 있고 피해사례 등록여부를 통해 해당 계좌의 이체거래 가능 여부를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기계좌조회 과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 테니 알려드린 것처럼 조회 신청을 하시면 되지만 만약 이 과정을 진행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을 검색해서 상대방의 휴대폰/계좌번호를 입력하여 사기피해 신고여부를 알아낼 수 있을 거예요.

 

 

 

 

정상적인 전화번호 및 계좌일 경우 접수된 민원이 없을 것이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기 전에 스스로 검증된 곳이 맞는지 직접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금융사기 방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대의 정보를 쉽게 알아낼 수 있고 피해 받지 않을 수 있으니 안전하게 거래를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