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세이캐스트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을 통한 웹상에선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과 관심사에 대해서 서로 얘기를 주고 받으면서 자유롭게 대화를 하는 것이 가능한 커뮤니티와 SNS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996년 6월부터 네오위즈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세이클럽의 경우 인터넷 아바타 사업으로 알려진 웹 기반 종합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로 유명한데요.

 

아바타와 채팅, 음악방송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접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공하는 서비스 중 세이캐스트는 방송을 듣거나 직접 방송을 할 수도 있고 인터넷 음악방송으로 다양한 장르의 방송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참여하거나 청취할 수 있어 즐겁게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CJ(Cyber Jokey)는 방송으로 자신의 개성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활동할 수 있으니 청취자를 만나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을 것이며 라디오를 듣는 것처럼 이용해 봐도 괜찮으니 다양한 노래를 듣고 싶은 분들이 활동해 보면 좋을 거라 생각해요.

 

728x90

 

가요, 댄스, 트로트, 월드뮤직, J-POP, 클래식, 팝, CCM, 종교음악, 뉴에이지, 힙합, 락/메탈,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세이캐스트 설치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찾은 다음 클릭해서 진입하면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될 것이며 우측을 보면 [세이라디오 설치하기] 항목을 볼 수 있으니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4만여 개의 다양한 채널, 장르별로 나뉜 24시간 전문 방송, 개성 넘치는 스타 CJ, 실시간 채팅, 신청곡 참여를 진행해 볼 수가 있으니 [세이라디오 설치하기]를 눌러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클릭했는데 응답이 없을 땐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수동 설치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서 다운로드하면 되겠고 지정된 경로로 진입하여 찾아보면 Setup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므로 더블클릭해서 실행을 해주시면 될 거예요.

 

 

 

 

처음에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이 나올 테니 읽어본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곧바로 인스톨이 이루어지면서 금방 마칠 수 있는데요.

 

 

 

 

이후 종료 옵션으로 세이클럽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빠른 실행 단축 아이콘 생성의 항목이 있으니 체크 상태를 확인 후 [종료]를 눌러 설치 작업을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세이캐스트의 세이라디오 창이 자동적으로 열리는데 이러한 구성을 갖춘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을 것이며 우측 아래 쪽에 [LIST]를 누르면 방송 리스트를 볼 수 있으니 방송 중인 음악 또는 인기방송을 눌러서 원하는 노래를 듣고 참여하는 것도 가능할 거예요.

 

 

 

 

참고로 즐겨찾는 방송을 등록해서 보기 싶을 경우 로그인 과정을 진행해야 되니 자유롭게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계정을 새로 만들고 나서 감상하면 좀 더 간편하게 접속해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용하고 나서 나중에 완전히 종료하려고 할 땐 PC 화면 우측 하단 쪽을 살펴보면 시스템 트레이에서 세이라디오 아이콘을 찾을 수 있으니 우클릭한 다음 [종료]를 누르면 완전히 끌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