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픽사베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디자인 작업을 하는 업계에 종사는 분들이나 개인적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일 경우 퀄리티 있고 해상도 좋은 이미지 사진 및 그림 파일이 필요할 때가 많을 겁니다.

 

 

 

 

괜찮은 소스만 잘 찾으면 텍스트 배치를 적절하게 했을 경우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좋게 보여질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의미 전달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이러한 작업을 자주 해야 되는 분들은 보통 비용을 부담해서라도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특정 사이트의 계정을 생성하고 있다는 걸 주변에서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잘 찾아보시면 무상으로 이용 가능한 곳이 있으니 확인하고 살펴보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적합한 소스를 찾고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괜찮은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해 보면 나름대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을 열고 검색창에 '픽사베이'를 입력하면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pixabay의 메인 페이지를 만날 수 있으며 중간에 검색창이 마련되어 있으니 사진이나 벡터 이미지, 동영상을 찾으면 될 텐데 테스트를 위해 겨울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했고 우측 옵션 목록을 클릭해서 변경한 후 검색을 해봤어요.

 

 

 

 

응답하여 연결된 화면에서 illustration과 관련된 여러 가지 종류의 벡터 소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마음에 든 그림을 찾았다면 선택해 줍니다.

 

 

 

 

저는 겨울하면 떠오르는 것이 눈사람라서 선택을 했고 넘어간 화면에서 벡터이미지 유형과 해상도 등 관련된 정보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728x90

 

마음에 들고 저장하고 싶다면 우측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되고 크기와 파일 유형을 선택할 수가 있으니 결정을 하신 다음에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계정 등록 후 사용하면 보안문자가 표시되지 않을 테니 좀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결정할 경우 팝업창이 열리는데 로봇이 아님을 인증하고 다시 한번 더 [다운로드]를 누르면 지정된 곳에 저장할 수 있을 거예요.

 

일러스트 ai, 벡터 이미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소스를 찾을 수 있는 곳이니 작업에 있어 도움이 될 것이며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출처를 안 밝혀도 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는 유명한 곳이니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필요한 일이 생길 때마다 찾으면 유용할 것이며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상으로 픽사베이(pixabay) 사이트에 접속해서 벡터 이미지와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효율적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