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전 우주의 통신규약을 꿈꾸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에 대해 얘기하려고 하는데요.

 

 

 

 

카카오톡이 생겨나면서 예전에 비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고 매우 편리한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저기서 알게 된 사람들의 전화번호를 저장하다 보니 누가 누구인지 가끔은 헷갈리기도 하고 정리가 덜 된 것 같아서 종종 혼란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아이디가 2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본계정은 친구나 가족, 부계정은 업무용이나 기타 다른 용무가 있을 때만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됐습니다.

 

혹시나 해서 가능한지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니 정말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었는데요.

 

아마도 저처럼 같은 생각을 하고 계셨던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되어 지금부터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테니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먼저 컴퓨터를 이용해서 인터넷 창을 열어준 다음 포털 사이트로 이동하고 카카오톡을 입력하여 검색해 주세요.

 


 

 

 

카카오톡의 공식 사이트를 찾아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소개하는 부분이 보이는데 클릭하면 되고요.

 

 

 

 

그러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서 카톡의 옐로아이디를 소개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고 아래로 화면을 내려보면 [옐로아이디 만들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개설할 수 있으니 이용약관을 천천히 읽어본 후 확인하고 나서 동의에 체크를 해주고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번엔 옐로아이디 등록을 위해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텐데요.

 

여기서 카카오톡을 처음 사용했을 때처럼 프로필 이름/사진과 옐로아이디, 상태 메시지, 주소, 알림받을 전화번호를 적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만들고자 할 때 작성 가이드에 위배되거나 불순한 의도를 갖고 계정을 추가 개설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야 되고요.

 

 

 

 

모든 내용을 입력했다면 하단에 [심사요청] 버튼을 누르면 될 것이며, 심사가 이루어지는 기일은 최대 5일 정도 소요될 수 있고 완료 됐을 때 등록한 전화번호로 카톡 알림이 전송된다고 해요.

 

새롭게 만들게 된 부계정 아이디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분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서 사용하게 된다면 매우 유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이렇게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따로 만들어 지인들을 구분하여 영업용으로 사용하면 좀 더 체계적인 업무와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