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설문지 만들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구글(Google)은 인터넷 검색과 클라우드 컴퓨팅, 인터넷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로 유명하며 계정만 있으면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데요.

 

 

 

 

지메일부터 시작해서 캘린더, Google 드라이브, 유튜브, Play Store, 지도, 번역 등 업무 또는 실생활에 도움 되는 기능이 많이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고 나름 개방적인 환경에서 검색할 수 있어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설문지를 만들 수 있어 사업이나 과제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수의 의견을 알아보기 위해 조사를 하고자 할 때 여러모로 유용한데요.

 

물론 시장에 직접 뛰어들어 눈으로 보고 느끼면서 알아보는 것도 괜찮은 경험이 될 수도 있겠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효율적인 일 처리로 조사 및 통계 작업을 나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결과를 도출해 내는 신속하고 매끄러운 과정을 진행하고 싶을 때에도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구글 설문지 만들기 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응답 정보 수집 및 분석, 데이터 활용이 수월해질 수 있을 거예요.

 


 

 

 

우선 기본적으로 Google 계정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을 보면 google 앱 표시가 있을 테니 누르고 다양한 서비스 중 드라이브를 선택해 줍니다.

 

 

 

 

이동한 화면 좌측을 보면 [새로 만들기]의 버튼이 있으니 누른 다음 더보기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Google 설문지가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일단은 제목을 정할 필요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테스트로 인생 음악 설문 조사라는 제목을 만들어서 입력했고 설명란에 간단한 부연 설명을 적었습니다.

 

 

 

 

밑에 첫 번째 질문으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 장르를 선택할 수 있게 했고 다음으로 질문의 답인 옵션을 여러 가지 추가해서 선택할 수 있게 해봤어요.

 

이후에도 옆에 [질문 추가] 메뉴를 통해 또 다른 질문을 생성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우측 밑에 [필수] 버튼을 활성화시킬 경우에는 옵션을 꼭 선택해야 넘어갈 수 있는데 지금처럼 비활 상태일 땐 결정하지 않고 다음 섹션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설문지 만들기 작성을 모두 마쳤다면 우측 상단 쪽에 [보내기]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열릴 것이며 이메일에 설문지 첨부 항목에 체크를 해야 정상적으로 발송되고 링크 형식으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므로 알고 계시면 되는데 링크로 보낼 땐 URL 단축에 체크를 해야 주소가 길게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로 메일을 확인해보니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초대했다고 하면서 선택하는 항목을 볼 수 있었고 선택하게 되면 응답 페이지에서 통계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됐어요.

 

 

 

 

그러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상황이거나 다수의 의견을 빠른 시간 안에 알고 싶을 경우 알려드린 것처럼 Google 설문조사를 하면 간단하고 신속한 답변을 받고 실시간 응답과 차트를 볼 수 있으니 정보 확인 차원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입니다.

 

또한 공동 작업으로 문서, 스프레드시트, 피피티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친구와 동료 등 내가 원하는 상대 누구나 공동 작업자로 추가해서 작성할 수도 있으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 이용하면 될 거예요.

 

이상으로 구글 설문지 만들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아래에서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