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oz viewer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상황에 따라 증명서 또는 문서 등을 확인해야 될 때가 있는데 이러한 종류의 내용을 열람하기 위해선 관련 프로그램이 필수로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대학교 졸업/성적증명서, 관공서의 등본 및 확인 서류 등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 오즈뷰어라고 하는데 문서 내용을 열람하려고 할 때 사이트에서 설치 과정을 안내하기도 하지만 어떤 문제로 인해 오류 현상이 발생되거나 그렇지 않은 적도 간혹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직접 수동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웹 브라우저를 열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oz viewer'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자료실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열린 화면을 보면 관리자가 자료실에 업로드한 오즈뷰어 Setup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한 후 지정된 경로를 찾아 들어가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잠시 동안의 인스톨 과정이 진행될 테니 대기하면 되고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ozd 확장자의 파일을 볼 수가 있는데 만약 이 과정이 알려드린 것처럼 진행되지 않는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인터넷 검색창에 우체국택배를 입력해서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 메뉴 중에 우측을 보면 [계약고객전용]이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합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원활하고 안전한 시스템 이용을 위한 설치 프로그램 정보를 알려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728x90

 

이제 현재 사용 중인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고 공통 프로그램 설치 안내 항목에서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즈뷰어 다운로드 링크가 준비되어 있으니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내려받도록 합니다.

 

 

 

 

그러면 압축된 파일이 지정된 곳에 생성될 것이며 압축 상태를 풀고 실행하면 oz viewer 인스톨이 진행될 테니 조금만 기다리면 완료될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파일을 찾아 실행 후 정상적으로 문서 파일을 열람할 수 있게 될 테니 안내한 것처럼 동일하게 따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