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계정 삭제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Google에서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서비스롱 유명하며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영상을 쉽게 다른 채널에 공유할 수도 있고 개인이 직접 제작해서 만든 콘텐츠를 올려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와 뉴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현재 인기 있는 동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좋아하는 채널은 구독을 해서 알림을 받아볼 수 있게 하여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계정이 필요 없어지거나 새로 만들고 싶은 마음에 기존의 계정을 지우고 싶을 때도 있을 거예요.

 

매번 인터페이스 환경이 조금씩 바뀌거나 메뉴가 변경되고 통합되는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어떻게 해야 삭제 처리를 할 수 있는 건지 과정이 궁금하셨을 텐데 이번 내용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계정 삭제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우선 PC에서 YouTube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을 보면 원형 프로필이 있으니 클릭하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후 넘어간 화면에서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고 [계정 설정 확인 또는 변경]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에 데이터 및 맞춤설정 메뉴가 있으니 선택한 다음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선택해서 서비스나 계정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처리할 수 있으니 이동해 주시면 되겠고요.

 

 

 

 

다음으로 YouTube나 Gmail 같은 구글 서비스를 지우기 위해 [서비스 삭제]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중요한 부분이니 본인을 인증하고 계속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728x90

 

그러면 서비스 중의 일부는 계정에서 개별적으로 지울 수 있다고 안내하면서 선택할 수가 있으니 휴지통 모양을 눌러서 결정하면 되겠고 참고로 미결 거래가 있을 경우 청구 금액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을 겁니다.

 

 

 

 

혹시 모르니 중요한 데이터 백업을 위해 다운로드하는 것도 좋을 것이며 유튜브 계정 삭제 완료 시 동영상의 재생 목록과 좋아요, 구독정보, 메시지, 댓글, 내 검색 및 시청기록을 비롯한 YouTube의 모든 콘텐츠가 사라지게 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알려드린 것처럼 과정을 순서대로 완료할 경우 콘텐츠 및 데이터를 전부 다 쉽게 지울 수 있으니 확실하게 결정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