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혀 깨물었을때 대처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배가 고파서 식사를 허겁지겁할 때 입 안에 음식을 삼키기 위해 씹는 과정에서 어쩌다 보니 치아로 혀를 깨물게 된 적이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특이한 케이스로 잠을 자고 있는 도중에 나도 모르게 혀를 세게 깨물게 돼서 갑작스럽게 잠에서 깨고 고통을 느낀 적이 있으며 거울을 통해 확인해 보니까 피가 나고 고통이 이어져 식사도 제대로 못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러한 경험이 가끔씩이긴 하지만 나중에 또 몇 번 더 반복되면 나중엔 혓바닥 일부분이 잘려나가게 될까 봐 너무 걱정이 돼서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와 비슷한 상황으로 혀에 통증이 있는 상태이고 상처가 난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응급 조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통증을 없애고 상처 부위를 빨리 아물게 하고 싶다면 혀 깨물었을때 구강 연고와 멸균된 거즈를 이용해서 지혈을 해야 되는데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는 일단 깨끗한 물로 입 안을 헹군 다음 얼음을 입 안에 넣어 혀를 차갑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얼음이 혓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조심해야 될 것이며 이렇게 입 안의 온도를 낮춰주면 소독은 어렵지만 지혈과 소염은 가능하니 통증을 덜 느끼게 되어 상태가 완화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이러한 조치를 취하고 나서 당분간은 상처가 난 부위가 아물 때까지 맵거나 짜고 뜨거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게 좋을 겁니다.

 

 

 

 

또한 약국을 방문해 상처가 잘 아물 수 있게 도와주는 약을 사야 되는데 구입 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알아볼 필요가 있고 알보칠이나 오라메디가 좋을 테니 사용 방법을 참고해서 꼼꼼하게 잘 발라주시면 될 거예요.

 

 

 

 

또한 철저한 소독이 중요하니 구강 청결제나 가글을 사용해서 2차 감염이 되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양치를 하게 될 때 칫솔이 상처 난 부위에 닿지 않게 조심히 칫솔질을 해주셔야 됩니다.

 

 

 

 

혀 깨물었을때 도움되는 음식이 궁금할 수 있는데 연근을 먹으면 소염작용 및 세균 번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2차감염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고 토마토는 입 안의 윗몸 질환, 구내염 등의 매우 효과적인 채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멸균 효과와 면역력을 올려줄 테니 상처를 회복함에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우유를 마시면 구강 내에서 자극을 덜 주고 상처 난 부위를 회복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섭취하시면 도움 될 것이며 점점 나아지고 괜찮아질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에도 빨리 아물게 하기 위해선 염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술과 담배를 삼가해야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것이며 대화도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대처하면 효과적으로 금방 나을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