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옛날 친구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어렸을 적에 동네 주변에서 알던 형, 누나, 언니, 오빠, 동생 그리고 학창시절에 친했었던 친구가 가끔씩 문득 생각났던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생활 속에 지금은 어디서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지내고 있을지 근황이 궁금했던 분들이 있을 것이며 추억을 떠올리며 오랜만에 다시 만나보고 싶은 생각이 든 적도 있을 텐데요.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소중한 친구를 만나고 서로 재밌게 놀았었던 기억이 남아있어 그 시절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며 어디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고 싶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오래 전 일이고 어쩌다 보니 연락이 끊겨서 아쉬웠었던 친구의 근황을 이제라도 알고 싶거나 다시 만나고 싶다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방식을 2가지만 정리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SNS를 통해서 소식을 금방 접할 수 있지만 예전에는 싸이월드가 유행을 했었으며 악간 주춤한 적은 있지만 지금도 리뉴얼되어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PC나 모바일 앱을 실행해서 접속하시면 옛날 친구 찾기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좋을 텐데 만약 모바일로 이용하실 경우 업데이트를 마친 후 로그인해야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가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하단을 보면 여러 가지 아이콘이 있지만 표시한 사람 모양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일촌/팔로잉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일촌과 팔로잉, 팔로워 수를 파악하실 수 있지만 오른쪽 상단에 [추가] 메뉴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다음 화면을 보면 중간에 [사람찾기] 버튼이 있을 테니 누르시면 되고 이름 또는 폰번호, 이메일로 검색해서 친구의 근황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며 참고로 생년월과 성별 검색도 가능하다고 해요.

 

728x90

 

그렇지만 너무 옛날 사진만 있거나 현재 활동하고 있지 않아서 아쉽다면 비슷한 방법으로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계정을 활용하시면 될 텐데 마찬가지로 PC와 모바일 앱을 실행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페북 계정 로그인 후에 우측 상단을 보면 더보기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신 다음 여러 가지의 항목이 나올 테지만 [친구] 항목을 눌러 이동해 주세요.

 

이제 상단에 [검색]을 누르면 바로 밑에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오니 입력 후 찾으면 동명이인의 여러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추가적으로 상세 옵션을 적용하는 건 어렵겠지만 페이스북은 아주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 웬만하면 다 찾아서 근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옛날 친구 찾기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알고 지냈던 옛 친구가 그립고 지금은 뭐하고 사는지 궁금하다면 알려드린 것처럼 찾아보면 될 것이며 소중한 인연을 다시 찾기 위해 PC로 들어가면 이름, 출신지, 거주지, 고등학교, 함께 아는 친구, 대학교, 직장, 대학원의 정보 중에서 아는 걸 최대한 입력하여 조건 검색도 할 수 있으니 찾고 싶은 의지를 발휘해 보시면 될 거예요.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과정을 참고해서 다시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으므로 참고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