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mp3 음원추출 어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나 모바일을 이용해 YouTube를 실행하고 상황에 따라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 검색 후 찾아 듣는 경우도 있지만 장르에 따라 발라드, 락, 댄스, 팝송, 재즈 등 랜덤 플레이 모음 곡을 선택해서 듣고 싶은 적도 가끔씩 있을 겁니다.

 

 

 

 

우연히 처음 듣게 됐지만 상당히 마음에 들고 멜로디가 좋아서 개인 소장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어떻게 해야 다운받을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매다가 포기했었던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포스팅을 통해 마음에 든 노래를 모바일에서 바로 저장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핸드폰에서 YouTube로 접속한 다음 마음에 들었던 곡을 검색한 다음 결과로 리스트가 나오면 해당 뮤직비디오 영상 제목 옆에 점 3개 표시로 더보기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공유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공개 게시물 아래쪽에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채널 및 방식을 안내하는 팝업이 나오는데 이 중에 [링크 복사]를 눌러 저장하도록 합니다.

 

728x90

 

복사 완료됐다는 알림 표시가 뜨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이며 이제 유튜브 mp3 음원추출 어플보다 더 유용한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되는데 아래에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https://youzik.net

 

참고로 이 곳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을 텐데 유직(youzik)이라는 사이트로 이동하면 내가 찾는 음악과 뮤직비디오 영상에 나오는 노래를 엠피쓰리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YouTube to MP3 및 MP4 변환기, 최고의 비디오 다운로더로 알려진 유직 사이트가 열리면 중간에 [SEARCH FOR A VIDEO]가 보일 테니 눌러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Name or Youtube URL을 적는 곳이 있는데 방금 전에 복사했던 걸 붙여넣기하면 되겠고 참고로 커서가 깜빡이는 곳을 길게 터치하면 붙여넣기 표시가 나올 테니 선택 후 [이동]을 누릅니다.

 

 

 

 

이제 다음 화면을 보면 내가 찾던 노래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섬네일, 노래 제목, 가수 이름, 재생 시간이 표시되어 있으며 개인 소장하기 위해 우측을 보면 화살표 모양이 있으니 눌러주세요.

 

간혹 쓸데없는 페이지가 로딩되어 나올 때도 있지만 화살표 모양을 눌러서 재시도해보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DOWNLOAD VIDEO IN MP3] 버튼을 누르고 로봇이 아니라는 것에 체크를 하면 다운로드 과정이 이루어질 테니 기다려줍니다.

 

이렇게 나름대로 쉬운 방법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바로 유튜브 mp3 음원추출 어플 설치 없이 특정 사이트를 이용해 무료로 음악 파일을 저장시킬 수 있으니 마음에 든 곡을 찾고 나서 링크 복사 후 youzik 사이트에서 내려받으면 만족스러울 거예요.

 

PC나 모바일 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이기 때문에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간혹 정상으로 다운로드되지 않고 실패하는 경우도 있어 이런 부분이 약간 아쉽긴 하지만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더 커서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고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