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스마트폰으로 무료 폰트 다운 apk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글씨체가 너무 정직하고 마음에 들지 않아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Font로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사용 중인 폰 자체에서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글꼴도 확인해 보지만 마음에 든 글꼴이 없는 것 같아 좋은 방법이 없는 건지 찾아봤던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럴 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관련 앱을 찾아봐도 되지만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실 경우에는 갤럭시 앱스(Galaxy Apps)를 통해서 검색하면 멋지고 예쁜 여러가지 Font를 확인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무료 폰트 다운받는 과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갤럭시 앱스는 별도로 설치하지 않더라도 찾아보면 깔려있을 것이므로 이용하기에 편하실 텐데 앱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나올 것이며 상단을 보면 검색창이 있으니 폰트를 입력해서 찾아보도록 하세요.

 

 

 

 

그러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무료 폰트 다운 apk 리스트를 결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개성 넘치고 정감 가는 글씨체가 많으니 설치하면 될 거예요.

 

728x90

 

저 같은 경우에는 산돌미생체를 선택해 봤으며 설치를 진행하니까 잠시 로딩 과정이 이루어진 후 금방 완료되어 적용 가능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적용할 수도 있고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모델에 따라 약간 진입 경로가 다를 수도 있지만 디바이스를 누르고 개인 설정 중 서체를 누르면 서체 종류와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을 거예요.

 

종류를 선택하면 서체 목록을 불러오는 중이라는 표시가 잠깐 뜰 것이며 이후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는데 기본 글씨체는 물론 방금 전에 설치했던 Sandoll미생체가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선택하면 Sandoll미생체를 서체로 설정할 거냐고 물어볼 텐데 [예]를 누를 경우 디바이스에 적용되어 글씨체가 변경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내 취향에 딱 맞는 글꼴로 변경할 수 있으니 직접 살펴봐서 고르면 되고 다른 방식의 무료 폰트 다운 apk 받는 법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자칫 잘못 받을 경우 해킹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검증된 곳에서 이용해 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과정이니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든 글씨를 찾아 적용해 보시면 되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