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smart switch pc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 용량 확보 또는 미연의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며 삼성 제품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여 편하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겁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이러한 작업을 해본 적이 없는 초보자분들은 진행하는 과정이 어렵거나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개인 데이터인 연락처, 일정, 문자 메시지, 메모와 사진이나 영상의 멀티미디어 및 기타 알람, Wi-Fi, 최근 기록 등 데이터를 쉽고 간편한 방식으로 옮길 수 있으니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 보면 될 거예요.

 


 

 

 

복잡한 설정 없이 쉽고 편한 메뉴 구성으로 내가 원하는 백업 및 복원을 완료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삼성전자서비스'를 찾으면 결과로 사이트가 나올 것이며 사이트 밑 카테고리 중 [다운로드]의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보면 휴대폰/기어 메뉴에서 smart switch pc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항목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운영 체제 Windows와 MAC 중에 선택 후 설치를 시작하면 되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연락처, 사진과 음악, 인터넷 북마크(갤럭시S6 이후 모델부터), 문서 등을 다른 폰에 이동하거나 PC로 핸드폰 데이터를 백업 또는 최신 버전으로 Upgrade시킬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728x90

 

참고로 스마트폰 보안 폴더 앱 속에 있는 파일과 숨김 설정된 파일은 옮겨지지 않으니 미리 시작 전에 보안 폴더에 있는 숨김 설정된 파일을 확인 후 해제하는 작업을 마치고 진행하면 될 거예요.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폴더에 스마트 스위치 설치 파일이 저장되어 있을 테니 찾아서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줍니다.

 

 

 

 

처음에 라이선스 동의로 사용권과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동의를 하면 되고 실행 조건 확인 창이 나오면 잠시 기다려주세요.

 

 

 

 

최종 인스톨 작업이 마무리되면 완료됐다는 창이 뜰 것이며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및 실행에 체크되어 있을 테니 [완료]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제 smart switch pc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니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시작하면 되는데 연결 시 소요되는 시간은 최대 2분 이내이니 잠시 동안 대기하면 되고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이러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백업 또는 복원을 진행해 주세요.

 

 

 

 

참고로 진행할 때 USB 케이블을 분리하지 말고 저장된 데이터의 양에 따라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여유롭게 기다릴 필요가 있어요.

 

만약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되면 공식 사이트에서 채팅, 이메일, 전화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