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 확인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약사가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곳인 약국은 보통 투약 및 복약지도를 행하는 장소이며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공휴일이나 연휴, 새벽까지 영업을 하는 곳은 별로 없다는 걸 아실 겁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휴일과 야간에 모든 곳이 다 영업을 하지 않는 건 아니며 지역마다 몸이 아픈 환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운영되고 있는 곳이 있는데요.

 

그러니 평소에 멀쩡하다가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급하게 약이 필요할 때 여기저기 돌아다니거나 일일이 전화해서 알아볼 필요 없이 지금 설명하는 내용을 살펴본 후 직접 확인해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므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편의점에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감기약이나 소화제, 진통제 등의 상비약은 찾을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이러한 일반 의약품이 아닐 경우에는 연중무휴인 약국을 찾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일단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하면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을 알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올 테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이러한 메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도로명, 건물 번호, 건물명, 법정동에 해당되는 지역을 목록에서 설정한 후 [검색]을 누르면 결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대전광역시 서구를 검색해 봤더니 다음 화면에서 결과로 리스트가 나오는 걸 볼 수 있었고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운영 여부, 지도보기 등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자신이 거주하는 곳과 가장 가까운 위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지도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봤더니 지도 창이 뜨면서 위치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728x90

 

혹시 모르니 찾아가기 전에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한 후 방문하시는 게 좋을 거라고 안내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이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상단 메뉴 중에 [일반 의약품 안내]를 선택하면 소화기관약, 자양강장제, 임신진단시약, 가정상비약, 감기약, 신경정신과, 구충제, 외용제, 치질약, 멀미약, 한방약, 비뇨생식기약, 알레르기, 안/이/비/치과약을 분류해 놨으니 알아보시면 될 겁니다.

 

이렇게 일요일 약국 문여는 곳을 쉽게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약품 복용법, 외용약 사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예요.

 

그러니 아픔을 더 이상 참지 말고 알려드린 것처럼 운영 중인 가장 가까운 장소를 방문하면 될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