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서류를 회사에 제츨해야할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이 증명서는 항상 매년 연초가 될 때마다 연말정산을 정리할 때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또는 통장 개설이 매우 까다로워진 탓에 미성년자가 통장을 만들려고 할 때도 이 증명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런 민원 서류를 받아보기 위해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지만 거리가 멀거나 시간적인 제약이 있을 땐 온라인상으로 업무를 처리하려는 모습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유용하게 활용하면 도움 될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검색한 다음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면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첫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 메뉴에 민원안내> [테마별민원]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자주 찾는 민원을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류체계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테마별 안내를 제공해 줍니다.

 

 

 

 

여기서 민원테마 중 [주민등록]을 선택하면 관련 목록이 나오는데 [가족관계등록부 등의 증명서 교부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선택한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민원 안내를 알려주는데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경우 비용 없이 무료이며, 따로 주민센터에 갈 필요 없고 시간적인 부분도 절약할 수 있으니 편리할 것입니다.

 

728x90

 

그렇지만 대리인이 발급을 신청하게 될 경우 위임장과 함께 주민센터를 방문해야만 진행을 할 수 있다는 걸 참고해야 될 거예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작은 창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을 통해 즉시 발급이 가능하니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될 거예요.

 

그러면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월~금요일은 8시~22시, 토요일은 8~19시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잘 염두에 두는 게 좋습니다.

 

 

 

 

들어가면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 있으니 클릭한 다음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해야 이용이 가능하니 입력하면 되는데요.

 

 

 

 

이제 마지막으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 정보와 발급 대상자 정보, 증명 구분 선택 등을 체크해서 신청을 하면 드디어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를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절차를 글로 설명하려고 하니 다소 내용이 길어졌는데 본인이 직접 따라 보면 금방 처리할 수 있을 것이며, 전체적으로 봤을 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있으니 매우 유용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