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버추얼박스(virtual box)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 PC에 윈도우, 맥,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 체제를 함께 실행시킬 수 있는 가상 OS 구동 프로그램으로 같은 운영 체제라도 하나의 컴퓨터에 중복된 OS를 설치할 수 있으며 호스트키를 이용해 다른 OS로 전환이 쉽습니다.

 

 

 

 

또한 누구나 가상 네트워크와 스냅샷 기능, 세부 설정, 디스플레이 설정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찾는 분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오라클에서 인수하여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배포되고 있는 상태이니 하나의 컴퓨터에 다양한 운영 체제를 구동하고 싶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이 가상머신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진행하는 과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우선 인터넷 창을 열고 검색창에 '버추얼박스'를 입력하면 Oracle VM VirtualBox 공식 웹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설명 글 중간에 큼지막하게 [Download 5.2] 버튼이 있으니 클릭하고 플랫폼 패키지로 Windows, OS X, Linux, Solaris 버전 중에 해당되는 운영 체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응답하여 연결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정된 폴더로 들어가서 찾은 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돼요.

 

728x90

 

잠시 인스톨 준비 중 표시가 나오면서 본격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Setup 창이 열리는데 다음으로 넘어가면 되고 설치할 항목과 시작 메뉴 추가 등 체크 사항이 있으니 결정 후 가상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PC에 설치하여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창이 열릴 것이며 간단한 구성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 보신 것과 같이 왼쪽 부분은 컴퓨터에 있는 모든 가상머신과 그룹 목록을 표시하게 될 텐데 아직 만들지 않았으니까 비어 있을 거예요.

 

 

 

 

버추얼박스의 새로운 가상머신을 만들기 위해선 도구 모음 중 [새로 만들기]의 단추를 클릭하면 시작할 수 있으니 이름과 종류 버전을 확인 후 선택하여 새로운 가상머신을 만들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키보드에서 F1키를 누르면 상황에 맞는 도움말을 볼 수 있고 최근 정보와 뉴스에 관심 있을 경우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하면 되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virtual box 다운로드를 해서 다양한 작업을 시도해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이며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