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d3dx9_39.dll 오류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를 사용하여 게임과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dll(dynamic linking library) 파일 부재로 인해 시작조차 하지 못하게 되어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이며 이 문제 현상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건지 잘 몰라서 답답하고 불편하셨을 겁니다.

 

 

 

 

특히나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진 리그 오브 레전드 LoLLauncher를 실행할 때 파일이 없는 상태라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한 후 이 문제를 해결하라고 알리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내용을 통해 대처하는 법을 알려드리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경고 메시지가 계속 나오는 상태라면 다이렉트x와 관련된 파일이 손상됐거나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알리게 되는데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바로 무료 설치가 가능하니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연결되면 DirectX End-User Runtimes Web의 dxwebsetup 파일이 지정된 곳에 깔린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d3dx9_39.dll 에러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주세요.

 

728x90

 

DLL은 다양한 Program에서 동시에 쓸 수 있게 하는 코드와 데이터를 포함한 라이브러리로 각 프로그램은 이 dll에 포함된 기능을 사용해 열기 대화 상자를 만들 수 있는 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설치 마법사의 창이 뜨면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올 것이며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고 추가로 Bing 바를 사용하겠냐고 권유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를 풀고 넘어가 주세요.

 

이제 나머지 과정은 런타임 구성 요소 설치이며 자동 진행되지만 몇 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잠시 기다리면 되고 정상적으로 완료 후 특정 프로그램을 재실행하면 에러가 없어진 걸 확인할 수 있으므로 평소처럼 접속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대처 방법으로 우선 자신의 컴퓨터 비트 수를 제대로 알고 순서대로 진행하셔야 되는데요.

 

 

 

 

참고로 키보드에서 Windows+R을 같이 누르면 실행창이 나올 것이며 명령어를 입력하는 곳에 dxdiag를 적은 후 [확인]을 클릭하면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나올 테니 d3dx9_39.dll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서 비트 수를 확인하세요.

 

 

 

https://www.dll-files.com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이러한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이며 이곳에서 파일을 받은 후 dll 오류를 원클릭으로 복구하거나 교체할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표시한 것처럼 입력 후 옆에 [Search DLL file]을 누르면 결과로 해당 링크가 표시될 테니 클릭한 다음 비트 수에 맞게 다운로드해 주세요.

 

 

 

 

응답하여 연결되면 지정된 폴더에 압축 파일을 받을 수 있으니 해제하고 내 PC> C 드라이브> Windows 순서대로 들어가서 32비트일 경우에는 System32 폴더, 64비트는 SysWOW64 폴더에 방금 전 받은 dll 파일을 붙여넣거나 드래그해서 이동하면 앞으로는 에러가 뜨지 않을 것입니다.

 

알려드린 2가지 방법 중에서 쉽다고 생각되는 걸 선택하여 시도하면 더 이상 d3dx9_39.dll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테니 정상적으로 실행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