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소리 증폭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사운드부스터(sound booster) 사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 시청, 게임 등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간혹 소리가 작게 들릴 때가 있어 불편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또 다른 상황으로 게임 플레이를 할 때 효과음이 잘 들리지 않아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가 어려운 적도 있을 텐데 기본적으로 PC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시스템 트레이를 살펴보면 윈도우 스피커의 볼륨을 조절해서 크게 키울 수 있긴 하지만 만족스럽게 들리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 검색을 해보고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 레타소프트에서 개발한 '사운드부스터'를 다운로드하시면 간단한 방식으로 소리를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최대 볼륨에서 5배까지 소리를 증폭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작게 들린다고 해도 최대한 크게 키워서 들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될 것이며 일단은 인터넷 포털 검색 엔진인 구글로 이동하고 나서 검색창에 'sound booster'를 입력해 찾으면 바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메인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우측을 보면 [Download Now] 버튼을 볼 수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Setup 파일을 내려받아주시고 지정된 곳에 진입하여 파일을 찾은 후 더블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잠시 후 Select Setup Language 창이 나오는데 아쉽게도 아직은 한국어 지원이 안 되고 있긴 하지만 기본 설정 상태인 English 그대로 [OK] 버튼을 눌러 진행해 주시고요.

 

 

 

 

Setup Wizard 창이 열리면 [Next]를 누른 다음 라이센스 동의와 관련된 내용이 나올 테니 동의 표시에 체크하고 나서 저장될 위치를 지정하고 나머지 설정 과정을 순서대로 모두 마치면 최종 준비를 완료할 수 있으니 [Install]을 누르면 됩니다.

 

잠시 동안의 파일 추출 과정이 진행되니 기다리면 되겠고 곧바로 완료됐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며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찾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우측 하단 시스템 트레이 쪽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마우스로 아이콘을 좌클릭하면 볼륨 창이 나타날 것이며 100~500%까지 조절할 수 있으니 적당한 볼륨 상태를 찾으시면 되고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Settings과 Boost Mode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적용해 보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sound booster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컴퓨터 소리 증폭 조절 작업을 진행할 수가 있으니 게임 플레이 또는 노래, 비디오 영상 등을 감상할 때 이용해 보시면 나름대로 효과적으로 소리를 키울 수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