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온라인에서 무료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 픽슬러 에디터(pixlr editor) 사이트를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사진 보정 및 편집 도구로 잘 알려진 프로그램은 어도비시스템에서 개발한 포토샵이며, 여러 가지의 툴을 이용해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자신의 개인 PC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해야 될 때가 있을 것이며 전용 편집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기본적인 수정은 그림판을 통해서 해결하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많은 부분을 편집해야 되거나 세밀한 작업이 필요할 땐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할 텐데 다행히 웹상에서 찾아보면 온라인에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게 서비스하고 있는 곳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포토샵과 다를 바 없이 거의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페이스 구성 또한 낯설지 않기 때문에 금방 적응하여 사용할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용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사진 보정 및 편집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일단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나서 검색창에 '픽슬러 에디터'를 입력할 경우 관련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고 4가지의 편집 도구를 제안하고 있지만 PIXLR EDITOR 항목에 있는 [LAUNCH WEB APP]을 클릭해서 넘어가주세요.

 

728x90

 

그러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이용 약관에 있어 업데이트하겠냐고 물을 테니 Got it을 클릭하고 권한 요청으로 Flash 실행을 허용해 줍니다.

 

 

 

 

참고로 웹 브라우저를 크롬(Chrome)으로 사용할 경우 번역된 화면을 볼 수 있으니 초보분들도 이용하기 편할 것이며 처음 시작할 땐 빈 이미지 또는 클립보드로부터 시작하기 위해 새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찾아서 선택하는 이미지 열기, 가져올 사진이 있을 경우에는 URL을 지정하여 Image를 열고 작업할 수 있을 겁니다.

 

 

 

 

이름과 프리셋, 넓이, 높이, 투명 여부를 결정한 후 확인을 누르면 새 창이 열릴 것이며 기본적으로 상단 파일 메뉴를 통해서 [이미지 열기]를 할 수 있고 레이어를 활용하여 구분하거나 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는 히스토리, 네비게이터로 확대 및 축소도 가능하니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픽슬러 에디터 도구를 활용하시면 포토샵과 동일하게 단축키로 툴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단 메뉴 중 밝기 & 명암 대비의 조정과 느낌을 달리 연출할 수 있는 필터 적용도 가능하므로 급하게 사진을 편집해야 할 때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우리 집의 귀여운 강아지 사진을 불러왔고 하트를 삽입 후 복사하여 배치했으며 레벨로 밝기를 조정하고 색상 & 채도를 조절하여 밋밋하게 느껴지는 이미지를 예쁘게 꾸며봤어요.

 

 

 

 

이렇게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를 통해 쉽게 작업을 진행하고 처리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매우 편리할 것이며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와 아이폰의 앱 스토어에서 모바일 버전의 앱을 설치하여 이용해 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다운로드해서 활용해 보시면 될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