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KakaoTalk는 모바일 메신저 국민 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무료통화와 문자는 물론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한 앱입니다.

 

 

 

 

휴대폰이 처음 출시됐을 때 기본 문자를 사용하는 일이 많았지만 어느새 카톡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는데 간혹 일시적인 문제인지 알 수 없으나 종종 오류 현상이 발생한 경우도 있어 당황스러웠던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럴 때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재부팅하거나 앱 자체를 지웠다가 다시 깔면 해결되기도 하지만 번거롭고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이번 내용을 통해 쉽게 슬기롭게 대처하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시도해보면 다시 사용 가능하실 거예요.

 


 

카카오톡 모바일 메신저 앱은 계속해서 꾸준히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서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어 유용하지만 가끔 오류 때문에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이 생겼을 때 여러 명이 한꺼번에 사라진 게 아니라 몇 명 또는 특정 대상의 목록만 없어진 경우 그 사람이 카톡 앱을 지웠을 수 있으니 잠시 상황을 살필 필요가 있고 다시 나타났는데 나중에 또 사라진다면 그 사람이 지우고 설치하는 걸 반복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상황이 아니라 모든 목록 자체가 다 사라진 상태로 보이지 않을 때가 있을 텐데 이럴 땐 갑자기 발생된 일시적인 에러로 인터넷 공급이 원활하지 않고 문제가 생기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모바일의 경우엔 장소를 이동한 다음 와이파이의 상태를 확인 후 다시 재실행하는 게 좋을 거예요.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간 다음 친구 목록을 새로고침하시면 돌아오기도 합니다.

 

728x90

 

이래도 반응 없고 그대로일 땐 저장공간이 부족한 게 원인일 수도 있으니 저장공간 관리로 들어가서 [데이터 삭제]를 통해 정리 작업을 수행하게 되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전화번호부에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지 않고 아이디만 등록되어 있는 상태일 때 다시 계정을 만들거나 다른 폰으로 교체했을 때 목록에서 없어질 수 있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고요.

 

이러한 모든 정황을 살펴봐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된다면 카카오톡 운영자에게 1:1 문의 또는 톡상담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응답을 기다리고 단계적인 확인 절차가 진행되면 카카오톡 친구목록 사라짐 현상이 원상 복구되어 예전처럼 정상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을 것이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 내용이 정성이 담긴 글이라 느끼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립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