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잠금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중요한 개인 정보 및 자료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비밀번호 또는 잠금 패턴을 설정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잠금 설정을 적용했으나 잘 기억이 나지 않고 헷갈려서 잠금 화면을 풀지 못하게 된다면 난감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다행히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시도해 보면 해제할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일반 휴대전화로 알려진 피처폰의 비번을 알 수 없는 상태일 경우 서비스센터 및 디지털프라자, 모바일 샵에서 잠금 해제를 요청해서 풀 수가 있으니 직접 방문해서 해결하는 게 좋을 겁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네트워크의 연결이 가능하고 samsung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상태일 땐 컴퓨터로 계정에 로그인해서 모바일의 잠금 설정을 해제할 수가 있으니 도움이 될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잠겨있는 핸드폰,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대처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동일하게 따라하면 쉽게 풀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find my mobile'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728x90

 

휴대폰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당황할 필요 없이 잠금 해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될 테니 안심하셔도 될 텐데 일단 [로그인]을 누르고 등록한 계정 정보를 입력한 다음 접속을 해주세요.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비밀번호를 적고 로그인해 주시고 만약 아이디가 제대로 기억나지 않을 땐 아이디 찾기 및 비번 재설정 또는 재등록 절차를 진행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이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한 후 원격제어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좌측에 내 디바이스 모델명과 전화번호가 표시되고 우측에는 지도와 함께 배터리 잔량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쪽을 보면 벨소리 울리기, 잠그기, 데이터 삭제, 통화/메시지 기록 가져오기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우리는 패턴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 들어왔으니 [잠금해제]를 선택하시면 돼요.

 

 

 

 

이제 팝업창이 열리고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원격으로 휴대전화의 잠금을 해제할 수가 있고 패턴뿐만 아니라 다른 방식의 PIN, 비밀번호, 생체 인식이 모두 지워질 거라고 안내할 테니 결정했다면 [잠금해제]를 누른 다음 다시 삼성 계정의 비번을 재확인하기 위해 재입력 후 로봇이 아님을 체크해서 인증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됐을 경우 자신의 휴대폰을 켜고 확인하면 잠겨있던 설정이 풀린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잃어버렸을 경우 원격제어로 위치 파악도 가능하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라 느껴질 거라 생각해요.

 

그러니 굳이 서비스센터 & 디지털프라자를 찾아가지 않고 PC로 인터넷에 접속해서 잠금 설정을 풀 수 있으니 동일하게 대처하면 편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랄게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