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자신의 개인용 PC를 사용할 때가 있고 휴대하며 다양한 장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인터넷 접속을 시도할 때가 많을 텐데 어느날 갑자기 무슨 이유 때문인지 Wi-Fi 신호에 문제가 생겨 연결되지 않은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관련 직종에 종사하거나 이런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원인을 찾아 금방 해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일반인의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상황별로 조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대처하면 다시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일단은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공유기 전원을 끄고 장치와 연결된 선을 분리한 다음 잠시 후 재연결을 하면 램프에 불이 들어오게 되고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있게 되니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선이 느슨하게 꼽혀있거나 접촉 불량 상태일 수도 있으니 단순한 방법 같지만 확인해 보는 게 좋겠고 나름 확실한 대처법일 수 있는데 그래도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현상이 지속된다면 다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PC 화면 우측 하단을 보면 신호 표시 아이콘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우클릭해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선택하여 이동하도록 합니다.

 

 

 

 

참고로 이 경로는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진입하는 과정과 동일한 방식이니 알고 계시면 되고 좌측을 보면 [어댑터 설정 변경]이 있으니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이제 Wi-Fi와 관련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 우클릭해서 사용 안 함을 눌러 비활성화한 다음 다시 우클릭해 [사용]으로 변경하면 식별 과정을 거쳐 신호를 받게 될 테니 이용 가능할 것입니다.

 

728x90

 

다른 기기로 휴대폰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려고 하는데 접속되지 않고 있을 땐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재부팅 후 다시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며 디바이스 자체가 너무 예전 버전이라 제대로 호환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그렇지만 개선되지 않을 땐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하면 Wi-Fi, 모바일 데이터, 블루투스가 포함된 설정을 초기 단계로 되돌아가게 되어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걸 볼 수 있으니 나름대로 효과적일 것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장소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을 하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 의도치 않게 변경되는 경우도 경험한 적이 있을 텐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과정을 진행하면 마음대로 변경되거나 문제되는 일이 없을 거예요.

 

이렇게 핸드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대처하면 될 테니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고 이밖에도 여러 상황에 따라 문제가 발생했거나 잘못 건드렸을 수 있으니 괜히 다른 방법을 더 시도해 보려다가 문제만 더 커질 우려가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제조사에 전화해서 문의해 보거나 주변에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아가서 접수 후 점검을 요청해 보는 방법이 더 좋은 선택일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