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검은화면 현상으로 영상 재생 시 오류가 생겼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YouTube는 마음에 든 동영상과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다른 사용자가 직접 편집 후 만든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채널로 공유하는 방법도 쉽고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여러 가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평소와 다르게 어느날 갑자기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유튜브 검은화면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며 이럴 때 어떠한 조치를 취하면 되는지 몰라 막막하고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 가능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문제됐던 오류를 쉽게 없앨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일시적인 서버 오류, YouTube 자제적인 문제 때문에 발생할 경우도 있긴 하니 잠시만 기다렸다가 다시 재생을 하면 나올 때도 있으며 그렇지 않고 소리는 정상적으로 들리지만 화면이 보이지 않을 땐 설정을 변경하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일단은 익스플로러의 유튜브 검은화면 대처법으로 브라우저 창을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 도구 아이콘이 있으니 누른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창이 열리면 검색 기록과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데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하시면 되며 옆에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에 체크를 해주는 게 좋을 거예요.

 

 

 

 

이어서 도구>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한 다음 이 웹사이트 추가에 YouTube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시키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달라지지 않고 그대로일 땐 키보드 우측 상단에 F12를 누르면 하단에 개발자 모드 창이 나오는데 에뮬레이션 모드를 클릭 후 문서 모드를 확인하시면 되니 현재 적용되어 있는 버전보다 상위 버전으로 변경하면 개선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728x90

 

이번에는 다른 브라우저 크롬(Chrome)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상단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실험용 기능을 언제든지 변경하거나 중지 및 취소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올 겁니다.

 

 

 

 

이제 유튜브 검은화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Ctrl+F키를 동시에 누르면 입력 창이 나오는데 hardware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가 들어간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현재 이 옵션 상태가 Enabled(사용 함)으로 설정돼 있다면 Disabled(사용 안 함)으로 중지시켜 변경하면 될 거예요.

 

 

 

 

그러면 하드웨어 가속을 통한 영상 디코딩 작업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는데 마지막으로 Chrome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사항이 정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고 안내하는 내용을 밑에서 확인 가능할 테니 표시한 [RELAUNCH NOW]를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브라우저 환경 및 상황에 따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하나씩 시도해보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보고 싶은 비디오 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