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 Play store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사용자를 위해 원하는 콘텐츠 및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음악이나 동영상, 게임, 책 등 온라인에서 필요한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여러모로 매우 유용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핸드폰에 Google Play가 사라져서 당황스럽고 난감한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여 답답하고 불편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을 거라 생각해요.

 

그런 의미에서 지금부터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 이 내용을 참고하여 시도를 해보면 쉽고 간단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을 테니 따라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폰 바탕 화면에 구글 Play 스토어 앱이 사라지고 찾을 수 없다면 핸드폰에서 인터넷 앱을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Google Play'를 입력하면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터치해서 이동해 주세요.

 

 

 

 

첫 화면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작대기 표시를 볼 수 있으니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앱을 누릅니다.

 

 

 

 

테스트 차원에서 임의로 앱을 선택하거나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해서 찾고 설치를 해보려고 할 경우 바탕 화면에서 사라졌던 Play 스토어 앱이 다시 깔려서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금방 설치를 마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알려드린 방식대로 시도할 수 없는 상태라면 새로운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일 텐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apkmirror'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해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첫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서 검색할 수 있는 입력란이 마련되어 있으니 google play를 적은 다음 자판에서 이동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728x90

 

그러면 현재 웹상에 업로드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고로 맨 위에 보이는 게 최신 버전이니 표시한 아래 화살표를 눌러 설치하면 될 거예요.

 

 

 

 

넘어간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Download 항목이 있을 것이며 Variant 밑에 파란색 링크를 눌러야 되고 최종적인 단계로 밑에 스크롤을 내리면 [DOWNLOAD APK]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눌러서 다운로드해 주도록 합니다.

 

알려드린 것처럼 단계적인 과정을 거치면 잠시 후 해당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 만약에 파일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파일 관리자로 들어가서 내부 저장소를 살펴보면 있을 테니 실행해 주세요.

 

이렇게 잘 완료하면 플레이 스토어 사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니 정상적인 사용이 어렵거나 오류 같은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하게 될 경우에 이러한 방법으로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