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카톡 친구 사라짐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 KakaoTalk는 모바일 메신저로 자유롭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앱이라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필요 시 가족, 친구, 지인 등과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채팅방을 만들어서 대화를 하거나 사진 및 동영상 등을 주고 받으면서 채팅을 즐길 수 있어 좋고 실생활에 도움 되는 기능도 제공하여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서 꾸준한 업데이트 과정을 거쳐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대체적으로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이렇게 국민 앱으로 알려지게 되면서 오랜 기간 동안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고 이제는 실제로 일반 MMS 문자보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채팅을 더 자주 사용하고 계실 텐데 간혹 앱을 실행하고 친구 목록을 보면 저장했었던 사람이 갑자기 사라져 보이지 않거나 추천친구 목록에서 사라져서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 이유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톡 친구 사라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서 확인하면 다른 사람은 괜찮은데 한 사람만 목록에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걸 반복할 때가 있는데 이런 것은 그 사람이 여러 번 탈퇴했다가 다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카톡 앱을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만약 상대가 계정 탈퇴했거나 전화번호를 변경하게 되면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이니 알수없음 표시가 나타나게 되는 거예요.

 

728x90

 

또 다른 이유로 친구목록이 숫자로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갑자기 목록 전체가 사라져서 보이지 않을 때도 있는데 이런 문제는 가끔 발생되는 일시적인 오류 현상이거나 인터넷 공급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은 환경이라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니 모바일 같은 경우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하거나 장소를 이동해서 휴대폰을 재부팅 후 실행하면 예전처럼 돌아올 수 있을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카톡 앱을 삭제한 다음 재설치하면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돌아올 테니 괜찮을 거예요.

 

 

 

 

카톡 친구 사라짐 현상의 또 다른 상황으로 아예 앱을 실행할 수 없거나 갑자기 모든 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을 때도 있을 텐데 이런 문제가 생길 땐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발생되는 것일 수도 있으니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거나 데이터 지우기를 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보여질 것입니다.

 

그래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직접 운영자와 1:1 문의로 해결할 수가 있을 테니 응답을 기다려보고 알려드린 단계적인 과정을 참고해서 확인하면 원상복구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상황에 따른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고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