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MaWebSAFER의 정체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발달했기 때문에 웬만한 업무 처리는 컴퓨터만 있으면 별 어려움 없이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 쇼핑이나 뱅킹, 민원서류 발급 등의 작업을 모두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편리하게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여기저기 다양한 곳의 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니 정체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깔려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유는 사이트를 방문할 때 개인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보안패치를 권하기 때문인데요.

 

그 종류 또한 약간씩 다르게 키보드 보안 모듈이나 암호화 서비스 등으로 다양한 모습의 보안패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니 MaWebSAFER마크애니 회사에서 문서의 위조나 변조, 복사 등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제작된 보안성 프로그램이라고 하고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위협적인 성질은 갖고 있지 않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러한 이유로 깔려진 프로그램을 그대로 내버려 둬도 되는 건지 아니면 삭제를 해줘야 하는 건지 애매해서 일단은 방치하고 계신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해요.

 

728x90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MaWebSAFER삭제를 해도 무방하며 지우지 않더라도 당장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수 있는데 나중에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 점점 쌓이면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렉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으니 지우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가 아니면 가급적으로 제거해 주는 게 컴퓨터의 컨디션을 유지함에 있어 좋을 수 있는데요.

 

 

 

 

어차피 해당 웹사이트를 나중에 다시 방문하면 또 깔리게 되는 보안 모듈이기 때문에 지우려고 결정을 내리셨다면 제어판에 들어가서 삭제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면 이렇게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MaWebSAFER를 찾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제거/변경]이 나오게 되는데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Uninstall이 진행될 것이며,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닫기]를 누르면서 마무리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어렵지 않은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 자동 실행되는 보안 프로그램을 지울 수 있으니 깔끔하게 정리하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