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안드로이드 구글계정 로그아웃 방법의 포스팅을 해볼 텐데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하거나 Android Google 계정에 로그인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며 접속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Log-out해서 연결을 종료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살펴봐도 어떻게 나가야 되는 건지 찾을 수 없어서 난감했던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알고 보면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연결된 구글 계정에서 나가게 할 수 있으니 확인해서 동일하게 진행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Google 앱을 실행시킨 다음 상단 또는 하단에 작대기 모양이 있으니 누르면 메뉴가 나올 텐데 여기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정 및 개인정보 보호] 항목이 있으니 누른 다음 검색 및 피드 카드에서 지메일 사용을 터치하면 Log-out을 선택해서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통하지 않거나 관련성이 없다면 또 다른 방식의 안드로이드 구글계정 로그아웃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어플 목록을 보면 설정 앱이 존재하고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물론 핸드폰 기종에 따라 약간씩은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텐데 설정에 들어가면 계정 및 백업 항목 중 [계정]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모바일에 존재하는 다양한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Google을 찾아 터치해 주세요.

 

728x90

 

진입된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모양 또는 더보기 표시가 있을 테니 누르면 [계정 삭제]의 메뉴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삭제하면 메시지와 연락처, 기타 여러 가지 다른 데이터가 디바이스에서 모두 지워질 거라고 안내하는데 완전히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 현재 휴대폰에 등록된 계정만 지워지는 것이므로 걱정하지 말고 진행하시면 되며 나중에 다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으니 염려할 필요는 없을 거예요.

 

탈퇴가 아닌 잠시 해지하는 방식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이며 안전하게 Log-out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를 종료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안드로이드 구글계정 로그아웃 후 나중에 또 다시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게 될 때가 생기면 정보를 재입력하여 접속하시면 되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https://bit.ly/3XzdNA6

 

또 다른 구글계정 로그아웃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위에 주소를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