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가능한 방법을 알려 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인터넷 검색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사이트로 유명하며,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만들어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화로 인해 안드로이드폰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Google의 계정이 필요할 수 있는데 처음 만들고 자동 로그인으로 설정했을 경우 따로 메모하지 않았다면 암호가 잘 생각나지 않을 수 있는데요.

 

다른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해야 되거나 PC 또는 모바일에 문제가 생겨 다시 로그인을 해야 되는 일이 가끔씩 생길 수 있는데 이렇게 계정 정보가 떠오르지 않을 때 난감하겠지만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낼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잊어버린 나의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확인하면 금방 찾을 수 있게 되어 안심될 거예요.

 


 

 

 

참고로 PC 또는 모바일 환경 모두 비슷한 과정이니 어느 기기에 접속하든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텐데 먼저 Google의 메인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으니 누릅니다.

 

 

 

 

그러면 다시 접속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이메일 표시 밑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는데 생각나지 않는 상태므로 비밀번호를 잊으셨냐고 물어보는 링크를 누른 다음 계정 복구 화면에서 다른 방법 시도 링크를 눌러 넘어가도록 합니다.

 

728x90

 

이어서 계정 소유자 본인 확인을 위한 차원에서 연결된 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를 전송받게 될 테니 아래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보조 이메일에 문제가 있거나 없을 경우 다른 방법 시도를 눌러 등록돤 전화번호를 확인 후 인증 코드를 받는 것도 되니 참고하면 됩니다.

 

이제 귀하의 email 주소를 통해서 계정 액세스가 요청됐다고 하면서 관련 메시지를 볼 수 있으니 코드를 확인 후 요청한 페이지를 다시 들어가고 동일하게 입력해서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구글계정 비밀번호 찾기 과정을 마치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고 변경해서 접속하면 될 것입니다.

 

 

 

 

변경할 땐 유추할 수 있는 쉬운 패스워드가 아닌 영어, 숫자, 기호를 조합하는 게 안전할 거예요.

 

혹시나 다음에도 또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변경한 암호를 따로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것이며, 쉽게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밑에 공감 (♥)하트 또는 옆에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