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트위터 계정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해볼 텐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여러 가지의 SNS 활동을 하며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고 또는 정보를 얻기도 하면서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그렇지만 한곳에 집중하지 못하고 여러 개 계정을 이용하다 보니까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혼란스러울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면서 이용하지 말고 한곳에서만 집중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를 탈퇴하기로 마음 먹을까 고민했었는데요.

 

이런 생각으로 웹상에서 관련 내용들을 찾아봤는데 혹시나 저처럼 고민하거나 확실하게 결정한 분을 위해 지금부터 트위터 계정 탈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잘 보고 동일하게 따라해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728x90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처리할 수도 있지만 귀찮은 과정들이 조금씩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해서 정리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트위터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위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눌러서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 및 개인정보]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맨 아래까지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보면 [계정 비활성화]가 있는데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묻는 말이 정말 떠나시는 건가요?, 저희가 잘못한 게 있나요? 라며 연민의 감정이 들게 회유하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트위터 계정 탈퇴를 하기 전에 유의사항을 읽어보면 사용자의 데이터를 30일 동안만 유지하고 이후 모두 영구적으로 삭제한다고 하며, 계정이 몇 분 안으로 트위터에서 사라지긴 하지만 비활성화 처리 후에도 며칠동안 twitter.com에서 보는 것이 가능할 수 있다고 안내할 겁니다.

 

또한 검색 엔진이 수집해간 콘텐츠는 권한이 없어 지울 수 없다고 하므로 이 부분들은 참고하고 계시면 되겠고 결심한 마음이 달라지지 않았다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계정 비활성화의 작은 창이 또 뜨는데 트위터의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고 밑에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계정이 활성화되지 않고 30일영구적으로 삭제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기간 동안 혹시 나중에 생각이 바뀌게 돼서 다시 로그인을 하면 계정을 다시 원래대로 활성화시킬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새 계정을 만들 계획이 있을 경우 [여기를 누르세요]의 파란색 텍스트를 눌러주면 되는 부분이 보여질 거예요.

 

보통 가입할 땐 쉽고 삭제할 땐 복잡한 편인데 트위터는 나름대로 쉽고 간단하게 트위터 계정 탈퇴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대충 생각하지 말고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결단을 내리는 게 좋겠죠?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 해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