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내컴퓨터 사양보는법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얼마 전에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하나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진행했었는데 실행해보니까 컴퓨터가 엄청나게 느려진 걸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혹시 설치 과정 중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된 게 아닌가 의심이 되어 확인을 해봤지만 그런 쪽에 문제가 있었던 건 아닌 게 밝혀졌는데요.

 

그렇게 좀 더 알아보니까 아마도 사양이 딸려서 PC가 부담을 느끼게 된 것이란 생각에 잠정적으로 결론을 내리게 됐습니다.

 

느리기도 하고 버벅거리는 현상이 너무 빈번하게 일어나서 도저히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아 결국엔 삭제를 했었는데 사실 따지고 보면 다른 방안이 이미 마련되 있다는 이유도 있었기에 지우는 게 답이다라는 판단을 내리게 됐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사양에 문제가 있을 땐 되도록이면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컴퓨터와 본인의 정신 건강에도 좋을 수 있는데요.

 

728x90

 

그렇다면 구체적인 내 컴퓨터의 사양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가 궁금해지게 됐는데 이왕 이렇게 된 거 이번 기회에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보니 제어판에 들어가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하고 [시스템]에 들어가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삼성전자 제품의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Windows 버전과 시스템 정보를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좀 더 자세하게 내컴퓨터 사양보는법확인해보고 싶다면 사양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CPU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데 인터넷에서 조사를 해보니까 CPU-Z제일 유명한 편이었고 다운로드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에 설치를 진행해봤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의 자세한 정보들을 모니터링할 수 있었는데요.

 

내 컴퓨터의 상태를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고 실제로 뜯어보지 않고도 부분적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무척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PC는 사양이 아주 좋지는 않은 편이지만 그럭저럭 아직까진 쓸만 하긴 한데 조만간 새로 장만할 생각을 갖고 있으니 조금만 더 사용해볼 예정인데요.

 

이렇게 미리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을 통해 자신의 PC가 설치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을 감당해낼 수 있는지를 사전에 파악해보고 미리 알아보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