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프로그램 강제삭제 가능한 방법을 준비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관련 파일을 설치할 때가 있고 이런 작업이 계속적으로 반복될 경우 나중에 PC가 부담을 느껴서 갑자기 조금씩 느려지거나 끊김 현상이 생길 때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면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찾아서 정리 후 백신을 사용해 정밀검사를 진행할 필요가 있고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예전처럼 최적화된 환경에서 이용할 수가 있으니 좋을 텐데요.

 

초보자분들은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방치하고 있거나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일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레지스트리의 정보와 잔여 파일 제거 도구로 Iobit Uninstaller를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사용해 보면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IObit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한국어가 지원되는 언인스톨러를 쉽게 설치할 수가 있을 것이며 [Free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다음 화면이 나오면 똑같이 한 번 더 누르세요)

 

728x90

 

이제 프로그램 강제삭제 파일을 지정된 경로에서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잠시 후 창이 열릴 텐데 중간에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진 다음 화면에서 Advanced SystemCare Program을 제안하는데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아니오, 감사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누르세요.

 

 

 

 

그러면 최종 인스톨 과정이 진행되고 완료되어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 걸 볼 수 있는데 창을 닫으면 Iobit Uninstaller 창이 추가적으로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활용하게 되면 첨단 기술과 확장된 데이터 베이스로 지우기 힘든 프로그램을 완벽히 제거할 수 있고 번들웨어와 번들 플러그인들을 철저하게 감지한다고 하며 보안상으로 안전한 온라인 탐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브라우저의 위협에 적극 대응한다고 안내하니 믿고 이용하셔도 될 거예요.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활성화되어 나타나면 추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불필요한 프로그램 강제삭제 작업이 가능할 것이며 정리 전 관련 정보가 궁금할 땐 프로그램을 우클릭해 나온 메뉴 중에 [온라인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선택해 삭제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처리될 경우 성공적으로 제거했다고 알려주면서 삭제된 레지스트리 항목, 파일, 예약된 작업 및 서비스는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좌측에 [자주 사용]을 선택하게 되면 직접 실행하진 않았지만 자주 실행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Windows 업데이트를 눌러 최근 진행됐던 패치 항목 중 선택해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툴바 & 플러그인을 눌러서 브라우저 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플러그인들을 제거시킬 수 있고 Windows 기본 앱도 지울 수 있어 유용할 것이며 액션 센터는 보안 & 성능으로 가속화를 경험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는 보안 도구를 제안하는 것이니 필요한 도구가 있다면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세요.

 

잘 지워지지 않거나 전체적인 정리 작업이 필요할 때 Iobit Uninstaller를 활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이며 이상으로 프로그램 강제삭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