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CrystalDiskInfo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는 하드디스크의 정보 확인 및 ssd 측정 결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강력한 도구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또한 하드디스크의 온도와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스마트 자가 테스트 파라미터를 확인 가능하고 좀 더 상세한 내역을 살펴볼 수 있으며 사용하던 중 문제가 발생했거나 데이터 손상으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가끔씩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HDD 같은 경우에는 빠른 속도로 플래터가 회전하고 있는 과정에서 외부의 충격이 생기게 되면 약한 충격이더라도 예민해서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조심히 다뤄야 하고 손상 상태가 커지기 전에 미리 발견하고 조치를 취하는 게 좋습니다.

 

728x90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검사를 하고 불량 증상이 보일 경우 교체 작업을 진행해 데이터 손실을 줄일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CrystalDiskInfo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받으면 쉽게 확인 가능할 거예요.

 


 

 

 

우선 포털 사이트를 열고 인터넷 검색창에 'crystaldiskInfo'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간단한 설명과 시스템 권장 사양 정보를 볼 수 있고 스크롤을 악간 내리면 [Download] 버튼이 보일 테니 눌러주세요.

 

 

이제 응답을 기다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고 기본 테마 외 2가지 테마로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니 원하는 에디션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 기본 상태인 Standard Edition의 exe 버튼을 눌렀고 지정된 곳에 인스톨 파일이 생성된 걸 확인했으며 이제 실행시키면 되세요.

 

현재 아쉽게도 지원되는 언어가 일본어와 영어 2가지 밖에 없는 관계로 둘 중에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되겠고 나머지 단계적인 과정은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 비슷한 절차이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겁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저장될 위치 설정, 시작 메뉴 생성, 바탕화면 바로가기 사용여부를 결정하고 나서 [Install]을 누르면 파일을 추출한 후 CrystalDiskInfo 최종 설치가 이루어질 것이며 마지막에 [Finish]를 눌러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잠시 후 창이 열리면서 디스크 정보와 건강 상태, 온도를 알 수 있을 것이며 펌웨어와 일련번호, 인터페이스, 전송 모드, 드라이브 문자, 표준, 기능, 회전  속도, 사용 횟수/시간에 관한 내역을 간단히 살펴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아래쪽을 보면 하드디스크의 특성 이름과 현재, 최악, 임계값, 원시값이 보일 텐데 맨 앞에 파란색 불일 경우 정상이며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 문제가 생긴 것이니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기능] 메뉴를 눌러 고급 기능을 보면 AAM/APM 설정이 있으니 자동 소음 관리와 고급 전원 관리 제어 및 채용을 끄거나 켤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여러 가지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하드디스크 상태를 쉽게 검사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모니터링하면 좋을 것임을 알려드리면서 이상으로 CrystalDiskInfo 프리웨어 유틸리티 사용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