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한글 2010 무료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 보면 학생의 경우 과제 및 레포트, 직장인은 업무 보고서로 주간일지 등을 작성해야 할 때가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워드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곳에서 한컴오피스를 쓰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계속해서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된 NEO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초보자분들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텐데 이럴 땐 구 버전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좀 더 쉽게 작성할 수 있고 금방 기능을 익혀서 쓸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옛날 버전을 구하는 건 쉽지 않고 단종된 것도 많으며 정식 라이센스를 주문해야지 오랫동안 쓸 수 있는데 이런 방법 말고 다른 방법으로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거예요.

 

728x90

 

한글 2010은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메뉴가 한눈에 보이면서 쉽고 편리한 UI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이용하기 편하고 좋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한글 2010 무료설치 가능한 방법과 과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한글 2010 다운로드

 

 

위에 남겨드린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하면 Hangeul 2010.zip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화면이 열리게 될 테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고요.

 

 

 

 

추가로 열린 창에서 파일에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없다고 나오는데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지정된 다운로드 항목의 경로에 들어가서 Hangeul 2010 파일을 더블클릭한 다음 압축풀기를 진행하시고 폴더가 자동으로 열리면 Install의 응용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잠시 후 사용권과 관련된 내용을 알리는 창이 뜨게 될 텐데 대강 읽어본 후 [동의함]을 누르고 설치 가이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설치 종류 선택에서 제품 번호가 입력되어 있을 것이므로 [지금 설치]를 누르면 되고 사용자 정의를 건너뛴 후 설치가 시작될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서 필요한 공간을 확인하고 새 파일을 복사하는 과정을 거칠 것이며 여러 가지 기능을 간단히 소개하는 화면을 볼 수 있으니 한글 2010 무료설치 최종 완료를 위해 조금만 기다리면 성공적으로 완료될 거예요.

 

그러고 나서 [설정]을 눌러 프로그램 테마를 한컴오피스 2010 스타일로 선택한 후 [설정]을 해주면 한컴 기본 설정을 마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PC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눌러 최근에 추가한 앱을 보면 한글 2010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시면 되고 실행되면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자유롭게 문서 작성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프로그램의 기능이 직관적이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나름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성하여 문서 작성 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도구 및 기능을 다루는 작업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므로 처음 이용하는 초보자분들도 금방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한글 2010 무료설치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