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다운로드 hd 프로그램을 사용 방법을 준비했는데 동영상 플랫폼인 Youtube를 이용하다 보면 나름 재미있고 유익한 컨텐츠의 비디오 영상을 쉽게 볼 수 있으며 가끔씩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 영상을 찾았을 땐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취향에 맞거나 매력적이라서 끌릴 때가 있을 겁니다.

 

 

 

 

현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비디오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웹상에서 찾아보면 여러가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며 쉽고 간단하게 저장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이렇게 내려받은 영상 파일을 만든 사람의 허락 없이 다른 곳에 무단 배포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아무데나 올릴 경우 법적 책임을 져야 될 수도 있으니 이점은 유의하셔야 될 것이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은 위반된 행동입니다.

 

그렇지만 다운로드한 파일을 개인적으로 소장만 하기 위해 저장한 것이라면 괜찮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제재를 받지 않고 있는 상태인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다운로드 hd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마음에 든 동영상을 내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어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youtube downloader hd'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 웹 사이트 영역에서 찾을 수가 있으니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열릴 텐데 운영 체제에 맞게 받을 수 있도록 인스톨 파일이 제공하고 있으니 사용하는 PC에 해당되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지정된 폴더로 들어간 후 해당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Setup 창이 뜰 텐데 사용권 내용이 나오면서 동의할 거냐고 물어보면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요.

 

 

 

 

저장될 위치 선택과 스타트 메뉴 폴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에 기본 체크를 유지하면 마지막에 인스톨을 눌러서 최종 설치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 소장하고 싶던 영상을 재생한 다음 화면을 우클릭하면 여러 가지의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유튜브 다운로드 hd 창을 실행한 후 Video URL 입력란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으면 되고 아래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맨 밑에 Progress 게이지를 통해서 진행 과정을 알 수 있으니 잠시 동안 기다리면 되세요.

 

참고로 Video Quality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240부터 360, 480, 720, 1080p 중에서 고르면 되겠고 아래쪽에 보이는 Save to는 저장 위치를 정하는 것이니 만약에 원하는 경로를 설정하고 싶을 땐 옆에 [Browse]를 눌러 변경하면 됩니다.

 

 

 

 

PC 버전에서 알려드렸지만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원스토어에 마이튜브를 검색하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유용하실 거예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마음에 든 동영상 파일을 받아 개인 소장할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유튜브 다운로드 hd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