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상황에 따라서 웹서핑을 할 때나 특정 내용을 저장하기 위해서 캡쳐 가능한 도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방법으로는 단축키를 활용해서 전체화면을 저장한 후에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는 방식을 많이 알고 계실 텐데 이러한 작업을 자주해야 될 땐 과정이 번거롭고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웹상에서 찾아보면 여러가지 종류의 캡처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서 작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가 준비되어 있으니 설치하면 유용할 겁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알려드릴 무료 스크린숏 캡쳐 소프트웨어로 칼무리를 소개해 드릴 텐데 JPG, PNG, GIF, BMP 포맷을 지원하며 전체와 영역화면, 컨트롤, 색상추출, 웹페이지 중에서 선택하여 캡처할 수가 있기 때문에 좋을 거예요.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또한 간단한 편이라서 초보자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일단은 포털 사이트로 들어간 다음 검색창에 '칼무리'를 입력 후 찾으면 관련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받기]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클릭하시고 넘어간 화면에서 5초 정도 기다리고 있으면 지정된 경로에 KalmuriSetup 압축 파일이 생성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더블클릭해서 압축풀기를 진행하고 저장될 위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폴더가 열리면서 KalmuriSetup 응용 프로그램이 보이게 될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심플한 칼무리 창이 활성화되어 열릴 텐데 처음 사용할 땐 영역을 어떤 유형으로 할 건지 목록을 눌러 선택하면 되니 직접 테스트로 한 번씩 누르면 각각 다른 준비된 화면을 볼 수가 있어요.

 

 

 

 

저장형식도 마찬가지 목록을 러 원하는 확장자를 정한 후 [폴더열기]를 눌러 저장 경로를 열면 되니 사용법은 너무나도 쉽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우측 하단 쪽을 보면 시스템 트레이에서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중 단축키 설정은 기본 Print Screen으로 되어 있지만 다른 키로 바꿀 수 있으며 소리 설정은 캡쳐할 경우 언제 소리를 낼 것이냐를 정할 수 있지만 무음이 좋다면 없음으로 체크하면 되세요.

 

 

 

 

다음으로 파일명 설정은 순차적과 날짜시간 표시 중에 결정하시면 되고 동영상 캡쳐는 사운드를 포함해서 저장할 건지 상황에 따라 정하면 되며 폴더 설정은 캡처 후 저장 될 경로를 의미합니다.

 

나머지 마우서 커서 포함은 말 그대로 스크린샷을 찍을 때 보이게 할 건지 말 건지를 정하는 것이고 부팅 시 실행은 컴퓨터 전원을 켰을 때 자동적으로 활성화되도록 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이며 항상 위는 다른 일 처리를 할 때도 칼무리를 항상 위에 두고 진행된다는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 거예요.

 

만든이 오길호는 이 프로그램을 개발한 사람의 이름으로 선택하면 사이트로 이동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실행된 창을 봐선 작고 심플한 편이지만 나름대로 다양한 종류의 옵션과 캡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것이며 이상으로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과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