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컴퓨터 폴더 잠금 방법을 준비했는데 개인용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면 괜찮을 수 있지만 여러 명이 같이 공용으로 쓰는 PC일 경우 내가 저장한 자료 및 개인정보를 누군가가 몰래 훔쳐보진 않을까 걱정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유출되는 일이 발생될까 봐 은근히 신경 쓰인 분들이 있을 텐데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게 안전한 보호 설정을 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이용해 보면 저장한 내용을 보호할 수 있게 될 거예요.

 

물론 처음에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있고 효과적으로 이용 가능한 잠금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을 겁니다.

 

728x90

 

그러니 보안상 관리가 필요한 중요한 파일 또는 자료가 폴더 안에 정리되어 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와이즈 폴더 하이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완벽하게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현재 프리웨어 서비스로 지원되고 있는 상태라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wise folder hider'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컴퓨터 폴더 잠금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게 안내된 페이지가 나오는데 [Free Download]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잠시 동안 응답을 기다리게 되고 Setup 파일을 내려받게 되는데 지정된 경로에 들어간 다음 해당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처음에는 사용자 관련 내용에 관한 글이 나오는데 동의에 체크해서 넘어가고 이어서 wise folder hider를 어느 곳에 설치할지 위치를 선택하면 되는데 직접 다른 곳에 저장하고 싶을 경우에는 [찾아보기]를 눌러서 확인하면 될 거예요.

 

 

 

 

이제 설치 준비가 완료됐다고 하니 내용과 경로를 검토한 후 하단에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최종적인 인스톨 과정이 완료되면 실행하여 관련 창을 열 수 있는데 처음에 시작하려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들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자신의 중요한 폴더를 숨기기 위해 선택 후 빈 영역에 드래그하여 끌어다 놓도록 합니다.

 

 

 

 

이렇게 쉽게 불러올 수 있고 이어서 컴퓨터 폴더 잠금 설정을 위해 우측에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보일 텐데 선택하면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숨길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은 바탕 화면에 이런 폴더가 존재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으니 필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적용하면 도움 될 것이며 폴더가 아니라 파일도 가능하니 안전하게 지켜야 될 자료가 있는 분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중에 다시 원래대로 돌려놓고 싶다면 마찬가지 우측에 역삼각형 모양을 누른 다음 [숨김 해제]를 선택하면 처음처럼 보이게 바꿀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사용법도 간단해서 관리하기 편할 것이며 보안 프로그램인 wise folder hider를 활용하면 누군가가 몰래 훔쳐보지 못하게 예방할 수 있으니 중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폴더 잠금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