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생팁의 프린스화니입니다 :) 이번 시간은 ai 파일 뷰어를 이용해서 일러스트레이터 File을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할 텐데요.

 

 

 

 

그래픽 디자인 작업과 관련된 업무를 보는 분들은 미국의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Adobe 사의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 다녔었던 직장이 편집디자인 쪽과 관련이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일러스트는 보통 컴퓨터에서 이미지 편집이나 글꼴, 색상 테마, 작업 영역 및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작업이 완료되고 파일을 저장시키면 확장자가 ai 포맷으로 만들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 분야에 전문적인 사람이라면 전혀 어려움 없이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을 열어보는 게 가능하지만 일반 사람은 잘 알지 못해 열어보는 게 쉽지가 않은데요.

 

728x90

 

그렇기 때문에 ai 파일 뷰어를 활용해 열 수 있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릴 테니 궁금했분들은 잘 보고 따라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PC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어서 '아크로뱃 리더'를 검색한 다음 사이트 부분에 '어도비 리더 11'에 들어가주세요.

 

 

 

 

페이지가 열리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에 자리하고 있는 Acrobat Reader DC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Adobe의 PDF 파일 뷰어로 무료 다운이 가능해서 설치를 하면 되는데 중간에 선택 옵션 제공 부분에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깔리게 될 수 있으니 체크를 하지 않는 게 좋을 거예요.

 

그다음 우측에 [지금 설치] 버튼을 눌러 절차대로 진행하면 되고 모든 설치가 마무리됐을 때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설치된 ai 파일 뷰어를 실행시키면 이런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는 아크로뱃 리더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 좌측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 [파일]을 누른 다음 [열기]로 들어가서 열어보려고 했던 ai 파일을 선택하면 되는 방식으로 아주 쉽습니다.

 

 

 

 

해당 문서를 찾을 때 하단에 파일 이름 옆에 있는 목록을 눌러 [모든 파일]로 바꿔줘지 ai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테스트해보기 위해 여러 가지의 파일 중에서 '세계 각국 나라 모음'이라는 파일을 열어보려고 했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찾고 나서 우측 하단에 [열기] 버튼을 누르면 이와 같이 ai 파일 뷰어를 이용해 성공적으로 문서가 열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상단에 있는 도구들을 활용해서 인쇄, 확대/축소, 전체보기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해놓았는데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고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도저히 열리지 않을 것만 같았던 ai를 열어볼 있으니 아직 몰랐던 분들은 한 번 테스트로 실행해보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