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0xc0000142 오류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잘 실행되던 게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다는 팝업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프레임워크를 운영하는 런타임의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레지스트리가 꼬여 충돌이 일어났을 경우 문제가 생겼다고 알려줄 텐데 초보자는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몰라서 당황스럽고 난감한 적이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당연히 대처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설명한 과정을 참고해서 동일하게 조치를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ll in One Runtimes Download

All in One Runtimes bündelt bekannte Runtimes und Browser-Plug-ins in einem Paket. Deutsch, Freeware, kostenloser Download!

www.computerbase.de

 

일단은 에러가 났다고 알리는 팝업 창이 뜨면 응용 프로그램을 닫기 위해서 [확인]을 누른 다음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되겠고요.

 

 

 

 

복사 붙여넣기하면 빠를 것이며 이동하게 되면 0xc0000142 오류 해결 가능한 페이지가 열릴 텐데 우측에 있는 [Download]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응답을 기다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한번 더 [Download starten]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지정된 경로에 aio-runtimes.exe 파일이 생성될 것이며 설치 파일을 찾아서 더블클릭하면 압축이 해제되면서 인스톨 과정이 시작될 겁니다.

 

728x90

 

만약 실행되지 않을 땐 내컴퓨터로 들어간 다음 C드라이브에 있는 AiO-Files를 더블클릭하고 WinPKG.exe 파일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열릴 거예요.

 

 

 

 

이제 WinPKG 창이 열린 걸 볼 수 있는데 좌측에 보이는 모든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에 [Installieren] 버튼을 눌러 시작하면 되고 이때 다른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는 것이 좋으니 다른 프로그램은 종료 후 안전하게 시작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제 도스창이 열린 다음 존재하던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다시 재설치 과정이 진행될 테니 기다리면 되는데 0xc0000142 오류 해결을 위해 어느 정도 일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대기하고 있으면 잠시 후 완료될 거예요.

 

만약 중간에 문제가 생길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또는 업데이트하면 되겠고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 때문에 충돌이 일어났을 수 있으니 종료 후 재시도를 해보면 정상으로 완료될 것입니다.

 

재부팅 후 다시 응용 프로그램을 열면 에러가 사라지게 되어 예전처럼 이상 없이 안전하게 구동할 수 있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