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순서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에는 차량에 기본적인 옵션으로 들어가 있는 게 navigation system이며 운전자가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게 경로를 탐색해주는 장치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내비도 거듭된 진화 과정을 이어가고 있으며 교통정보와 길 안내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종류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교통 상황을 파악하여 정확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데요.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도로 환경과 주변 정보가 달라지게 되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 이런 작업을 게을리하면 지도의 정확성이 떨어져서 잘못된 길로 들어설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마다 저장매체를 이용해 갱신된 지도 데이터를 내비 기기로 옮겨야 되지만 초보자들의 경우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방치하고 있는 분들이 예상보다 꽤 많을 텐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과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서 동일하게 따라하면 헤매지 않고 잘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검색창에 '기아레드멤버스'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 고객 서비스를 누르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업데이트 과정을 시작하기 전 확인사항을 안내하는데 기기별로 업그레이드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모델명을 반드시 체크하셔야 된다고 하며 처량 정지 및 시동이 켜진 상태일 때 진행하는 게 좋으니 참고하시고 밑에 표시한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자신의 PC에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을 것이며 프로그램 설치 권장 사항이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이용하시면 좋을 거라 생각해요.

 

 

 

 

원하는 폴더에 인스톨 파일을 저장한 후 지정된 경로로 진입하여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올 테니 읽어보시고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서 모든 내용에 동의한다는 항목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대상 위치를 선택하고 기다리면 잠시 후에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로그인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기존 아이디가 있다면 입력해서 로그인하면 되고 등록한 아이디가 없을 경우엔 비회원으로 진행하는 방식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이번에는 업데이트할 차종을 선택하는 단계가 나올 텐데 차량정보 또는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기 중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고 저장할 위치와 옵션, 파일 백업과 포맷 여부를 결정하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시작될 텐데 잠시 동안 기다리면 완료될 것이며 마지막으로 소유한 차량에 설치를 하면 되니 시동을 켜고 저장매체 또는 SD카드를 삽입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되는데 처음에 말씀드린 대로 기기별 방식이 약간씩 다르니 기아레드 멤버스 사이트에서 설치 방법을 확인하면 되세요.

 

기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설치의 공통 부분으로 시스템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금방 알 수 있으며 초보자분들도 쉽게 관련된 작업을 완료해서 최신 버전을 이용할 수 있을 테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