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스타그램 계정찾기 방법을 준비했는데 Instagram은 친구 또는 가족과 사진이나 동영상,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온라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해서 세상의 모든 순간을 포착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쉽게 로그인하여 자신의 일상과 근황에 관한 게시물을 자유롭게 올리실 텐데 이처럼 쉽게 휴대폰이나 이메일 정보를 이용해서 접속하는 게 가능하다 보니 오랜만에 들어가거나 휴대폰 번호를 바꾼 상황일 때 정확한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아 난감한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또는 어떤 문제로 인해 자동로그인 설정이 풀려서 다시 입력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며 어떻게 확인해야 될지 몰라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자신의 계정이 맞다는 걸 인증하면 다시 쓸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잘 해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인스타그램 계정찾기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PC로 이용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핸드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을 것이므로 모바일 환경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앱을 실행한 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로그인 도움말 보기]가 있으니 터치해 주세요.

 

 

 

 

상세 정보를 잊었을 경우 내 계정에 액세스하기 위해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Facebook으로 로그인하는 법도 있지만 정확히 기억나지 않거나 연결할 수 없을 경우 [SMS 보내기]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게 되는 화면으로 이동할 텐데 여기서 참고해야 될 점이 있다면 앞에 국가 선택을 대한민국(+82)로 바꿔야 하며 전화번호도 반드시 남의 것이 아니라 연결되어진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정상으로 처리될 테니 정확히 적은 후 우측 상단에 화살표를 누르세요.

 

 

 

 

이상 없을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SMS로 전송했다고 알려줄 것이며 전송된 링크를 눌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고 안내하는데 이 내용은 인스타그램 계정찾기 과정이며 비번은 알고 있을 경우 재설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확인]을 누릅니다.

 

 

이어서 문자 메시지 중에서 Instagram에서 보낸 인증 메시지를 찾은 다음 링크를 눌러 접속하면 자신의 계정(아이디)이 어떤 것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ID가 대문자로 표시되어 있지만 소문자로 입력을 해서 들어갈 수 있게 될 거예요.

 

 

 

 

이렇게 인증 절차만 거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르면 되겠지만 이 과정을 진행해도 찾지 못할 경우에는 해시태그 검색이나 친구 계정을 찾아서 팔로잉을 살피는 약간의 노가다 방식으로 찾는 것도 가능할 테니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또 오랜만에 들어갈 때 잊어버릴 우려가 있으니 반복된 행동을 할 필요 없이 따로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찾기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