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구글 비밀번호 찾는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Google은 검색 서비스 및 이미지, 동영상, 크롬 브라우저, 유튜브, 구글 드라이브 등 여러 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검색 엔진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초기 설정과 함께 Play 스토어 이용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등록한 분들이 많을 텐데 보통 한 번 가입을 하면 나중에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접속 상태가 유지되는 걸 원하는데요.

 

그렇지만 이에 따라서 나중에 입력이 필요한 상황이 생겼을 때 정확한 계정 비번이 기억나지 않아서 당황스럽고 난감할 때가 있는데 다행히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안내하는 내용을 확인하면서 순서대로 입력을 하면 알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과정만 진행해 주면 생각이 날듯 말듯했던 비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PC버전을 중점적으로 해서 알려드릴게요.

 


 

 

 

구글 비밀번호 찾는법의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Google 포털 사이트로 들어가야 하고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 버튼이 존재하고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메일 정보가 표시되고 밑에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문구가 보일 텐데 클릭하면 되세요.

 

 

 

 

이번에는 바뀐 페이지에서 아래쪽을 보시면 '다른 방법 시도' 링크가 있을 테니 눌러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본인의 계정이 확실히 맞는지 판단하기 위해 인증 코드를 보조 이메일로 전송할 거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되겠고 보조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측 밑에 '다른 방법 시도' 링크를 또 다시 누르면 되세요.

 

 

 

 

참고로 메일이 아닌 보안 설정에서 제공된 전번을 확인해서 인증 코드를 받는 것도 가능할 겁니다.

 

 

 

 

그렇지만 보조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면 그대로 진행해서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시면 되는데 열어보면 액세스가 요청됐다면서 인증 코드를 알려줄 것이며 요청한 페이지로 돌아가 코드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접속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렇게 안내하는 대로 간단한 절차를 따르다 보면 구글 비밀번호 찾는법 과정을 잘 완료해서 다시 정상적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인증 코드를 요청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메일을 받게 됐다면 다른 누군가 Google 계정에 액세스하기 위해 시도한 것일 수도 있으니 누구에게도 코드를 전달하거나 제공하지 마세요.

 

또는 다른 웹 사이트에서 사용하지 않는 안전하고 새로운 암호를 설정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관리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