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을 준비했는데 Facebook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알려져 있으며 친구를 매개로 하여 현실 세계와 사이버 세계의 구분을 없애버렸고 사용자가 직접 자발적으로 게시물을 올려 자신과 연결되어 있는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서로 공유할 수 있고 메신저를 통해 친구와 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장점 등 많은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계신데 상황에 따라 더 이상 관리하기가 어렵거나 자신의 계정에 문제가 생겨 지워야 할 때가 있을 거예요.

 

또한 계속되는 쓸데없고 무분별한 메시지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싶지 않거나 관심 없는 그룹에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 있는 게 신경 쓰이고 관계없는 이상한 일에 휘말리게 되는 경우도 있어 비활성화시키거나 삭제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페이스북에 로그인하고 비활성화를 원하실 경우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을 선택하고 이동한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조치는 완전히 탈퇴하는 것이 아니라 1~2년 정도의 기간 동안 접속하지 않을 경우 휴면 상태로 잠겨버리는 방식과 같다고 볼 수 있으므로 깔끔하게 영구적으로 지우고 싶을 땐 조금 다른 과정을 진행하셔야 되는데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Facebook 고객센터'를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로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도록 합니다.

 

 

 

 

그러면 고객센터 페이지가 열릴 테고 위에 검색할 수 있는 입력란이 있는데 '계정 영구 삭제'라고 적으면 밑에 자동적으로 완성되어 보여지는 예시 내용이 있으니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728x90

 

이제 관련 도움말을 읽어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다시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영구적으로 삭제 요청을 하면 된다고 하며 한 번 삭제한 계정은 다시 활성화할 수 없고 관련 내용도 다시 검색할 수 없다고 하니 지우기 전 Facebook 개인 정보를 다운받으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또한 페이스북 계정삭제 프로세스는 요청 제출 후 14일 후에 시작된다고 하며 비활 상태에 들어가게 되지만 물론 중간에 요청을 취소 처리할 수 있고 백업 시스템으로 저장된 사진과 상태 업데이트 및 기타 데이터는 본인이 게시한 모든 내용이 완전히 지워지기까지 삭제를 시작한 날로부터 최대 9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렇지만 아쉬운 점은 예를 들어 본인이 삭제한 후에도 친구가 내게 받은 메시지를 보관할 수가 있다고 하며 이런 정보는 탈퇴를 해도 남아있게 되니 어느 정도 감안하셔야 될 부분이라 생각해요.

 

안내 내용 중간에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문구를 누르면 지울 경우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결정했다면 하단에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마지막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보안 확인 차원에서 텍스트 표시를 그대로 밑에 똑같이 적은 후 밑에 [확인]을 누르면 완료될 거예요.

 

14일 이내에 영구 삭제될 예정이라고 유예 기간이 주어질 테니 만약 나중에라도 마음이 바뀌면 평소에 로그인하는 것처럼 들어가서 취소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 계정삭제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공유 부탁드리고 부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